말씀묵상
40b3f5e2c2989e5eb2a312d2d64e3ece_1674517773_4484.jpg
 
 

사도행전 16장 16-40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기적을 믿습니까?

성경 : 사도행전 16:16 - 40


여러분! 구원을 받은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 하나님의 능력을 통하여서 수많은 기적들이 일어나는 것을 믿습니까? 여러가지로 다른 대답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능력을 통하여서 나타나는 기적들이 있음을 분명히 믿습니다.


구약성경을 읽어보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일으키신 수많은 기적들을 보게됩니다. 또한 신약성경에서 네개의 복음서에는 예수님을 통하여서 나타난 엄청난 기적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사도행전과 서신들 속에서도 수많은 기적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믿는 삼위일체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은 모두 전능하신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게는 불가능한 일이 없습니다.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못하시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오늘 우리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면서 살아가면 우리 삶에는 많은 기적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오늘 성경 본문에서 우리는 다섯 가지의 기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째, 귀신 들린 여종에게서 귀신이 떠나가는 기적 (행 16:16-18)


바울과 실라는 기도하는 곳으로 가다가 귀신 들린 여종을 만났습니다. 바울은 귀신에 사로잡혀 뒤따라오면서 소리를 지르며 방해하는 그 여종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고쳐주었습니다. 18절에 그 사실이 잘 나와 있습니다.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행 16:18)


오늘도 예수님과 예수님의 이름의 권능은 동일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선포하여서 귀신이 떠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악한 영인 귀신은 오늘날에도 사람들 속에 들어가서 온갖 더러운 생각을 하게 하고, 온갖 죄악을 행하게 합니다. 그리고 귀신은 온갖 고통을 주고, 온갖 훼방을 하고,온갖 중독에 사로잡혀 살게 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더러운 귀신아 나오라!"고 외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하여서 악한 영을 분별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악한 영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물리쳐야 하겠습니다. 


둘째, 기도와 찬송을 마치자 감옥 문이 활짝 열리는 기적 (19절-26절)


바울과 실라는 귀신이 들린 여종을 고쳐주었지만, 사로잡혀서 빌립보 감옥에 던지어 졌습니다. 바울과 실라는 그들의 옷이 다 찢김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매를 많이 맞았습니다. 


"유대인들에게 사십에서 하나 감한 매를 다섯 번 맞았으며"(고후 11:24)


이런 상황에서 보통 사람들 같으면 아마 하나님을 향하여 의심하고, 원망하고, 불평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바울과 실라는 그런 무서운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을 굳게 믿고 하나님께 기도와 찬송을 올려 드렸습니다.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그러자 크고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행 16:25-26)


우리는 오늘날 온갖 두려운 일들과 전쟁들과 혼돈과 불확실한 일들과 고통이 가득한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세상에서 우리가 할 일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서 더욱 굳건하게 하나님을 바라보고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맡겨진 사명을 충성스럽게 감당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럴 때에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 크고 작은 기적들을 보게 됩니다. 기도의 응답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셋째, 빌립보 감옥의 간수가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기적 

(27절-31절)


간수는 감옥 안에서 도망가지 않고 담대하게 그 자리에 있는 바울과 실라를 통하여 하나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간수는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하고 질문하였습니다. 이것은 단지 목숨 만을 건지는 구원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얻는 구원을 질문한 것입니다. 


바울은 그 간수를 향하여서 놀라운 구원의 진리를 성령의 감동으로 전하였습니다. 이 구원의 진리는 과거, 현재, 미래의 온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된 것입니다.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행 16:31)


우리는 오늘 이 구원의 메시지를 담대하게 전하고 가르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것이 모든 믿는 자들의 가장 중요한 사명입니다. 이것이 한인들, 백인들, 흑인들, 아시안들, 스페니쉬 사람들, 모슬렘들 등 모든 종족, 모든 나라 사람들에게 전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메시지입니다.


구주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아야만 천국에 들어가 영생을 누립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그 누구라도 영원한 심판의 자리인 불타는 지옥으로 던져지게 됩니다. 

중간의 자리는 없습니다. 연옥은 결코 존재하지 않습니다. 죽은 후에는 천국 아니면 지옥입니다. 그리고 오직 예수님 만이 구주입니다. 

바울이 감옥에서 생명을 걸고 전한 이 메시지를 우리는 매일의 생활 속에서 담대하게 전하여야 합니다. 


넷째, 간수와 그의 온 가족들이 다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는 기적 (32-34절)


간수만 세례를 받았어도 기적인데, 그의 가족들이 다함께 구주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은 것입니다. 정말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 밤 그 시각에 간수가 그들을 데려다가 그 맞은 자리를 씻어 주고 자기와 그 온가족이 다 세례를 받은 후

그들을 데리고 자기 집에 올라가서 음식을 차려 주고 그와 온 집안이 하나님을 믿으므로 크게 기뻐하니라." (행 16:33-34절)


이것은 참으로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하나님께서 오늘날에도 이렇게 온 가족들이 다 예수님을 믿어서 구원을 받고 크게 기뻐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게 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을 믿으므로 모든 관계가 아름답게 회복되는 일들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다섯째, 바울과 실라가 무서운 빌립보 감옥에서 바로 다음 날에 석방이 되는 기적 (사도행전 16:35-40)


감옥에서 한밤 중에 놀라운 사건이 일어났고 다음 날 아침에 바울과 실라는 무서운 감옥에서 석방이 되었습니다. 


"간수가 그 말대로 바울에게 말하되 상관들이 사람을 보내어 너희를 놓으라 하였으니 이제는 나가서 평안히 가라 하거늘"(행 16:36)


우리는 오늘날에도 살아계시고 동일하신 하나님을 믿고 예배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기도하고, 찬송하고, 순종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굳게 붙잡고 앞으로 전진하여야 하겠습니다. 기적들이 매일 매순간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44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