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일서 5장 4-5절 말씀 묵상 [이영만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세상을 이기는 믿음
본문 : 요한일서 5:4-5
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은 단순히 지적 동의가 아닙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역사하셔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고린도전서 12:3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믿음이 하나님의 은혜인 이유는 우리가 영적으로 죽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죽은 자가 스스로 살아날 수 없듯이, 하나님께서 먼저 찾아오셔서 영적인 눈을 열어주셔야만 진리를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믿음이 우리의 노력이나 지혜의 결과라면 우리는 구원을 자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믿음이 전적인 은혜의 산물이기 때문에, 구원 앞에서 우리는 오직 겸손하게 감사할 뿐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세상으로 끌려가지 않습니다. 세상적 유혹과 세상에 대한 욕심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결과적으로 세상을 이기는 것이 됩니다.
세상을 이기는 것은 내 힘으로 세상을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계신 하나님으로 인해 세상의 가치관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지구의 중력이 모든 물체를 아래로 끌어당기듯, 세상은 끊임없이 우리를 욕심, 비교, 허영이라는 바닥으로 끌어당깁니다. 하지만 하나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그보다 더 강력한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견인력에 이끌립니다.
하나님으로 충만해지면, 세상이 주는 즐거움보다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이 더 커집니다. 더 좋은 것을 가진 사람은 덜 좋은 것에 흔들리지 않는 법입니다. 이것이 바로 자유함의 실체입니다.
욕심으로부터의 자유가 곧 승리입니다
세상의 유혹은 우리의 결핍을 파고듭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나의 목자가 되셔서 내게 부족함이 없음을 고백할 때 유혹은 더 이상 힘을 쓰지 못합니다.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상태, 즉 세상이 더 이상 나를 어쩌지 못하는 상태가 바로 세상을 이긴 상태입니다.
우리 모두 세상적 욕심에서 풀려나 자유함에서 오는 승리를 맛볼 수 있기를 기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