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헤미야 9장 1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 느헤미야 9:17 사순절 묵상
제목: 은혜
찬송: 305장 나 같은 죄인 살리신
핵심구절: “... 은혜로우시며 긍휼히 여기시며 더디 노하시며 인자가 풍부하시므로 그들을 버리지 아니하셨나이다“ (17)
성경 안에는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의 속성과 일하심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전능하심과 자비하심은 그중에도 계속되어 있습니다.
성령을 체험하기 전에는 이런 하나님의 속성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나님의 모습을 온전하게 바라볼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전능하심을 바로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깨닫게 하시는 은혜가 먼저 있어야 합니다. 성령을 체험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고난 받을 때 하나님께 부르짖었고, 이에 하나님께서는 응답하시며 이적과 기사를 베푸셨습니다. 홍해를 가르시고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을 향해 항상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기억하지 아니하고 교만하여 불순종으로 일관했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는 은혜와 사랑으로 그들을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주님의 사랑을 통해 우리를 돌아보게 됩니다. 죄와 허물이 가득한 우리인데도 주님께서는 왜 우리를 버리지 않고 더 사랑해 주셨을까요? 모든 것이 은혜 때문입니다. 그 은혜가 있었기에 오늘도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이 은혜를 잊지 않고 오직 믿음으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되길 원합니다.
묵상질문: 지금까지 내 삶의 굽이마다 내려 주신 하나님 은혜는 어떠한가요?
기도: 사랑의 하나님, 늘 우리를 붙들어 주신 은혜를 찬양합니다. 오늘도 그 은혜로 살게 하시고, 그 은혜를 누군가에게 흘려보낼 수 있는 만남을 허락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