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3장 16-2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열왕기상 3:16~28 사순절묵상
제목: 하나님의 지혜
찬송: 210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
핵심구절: “온 이스라엘이 왕이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그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28)
우리가 누군가와 상담을 할 때, 실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문제에 대해서 제대로 들으려 하지 않고, 섣불리 문제를 해결해 주려는 것입니다.
깊이 있는 경청, 공감하면서 내담자의 상황을 정확하게 듣는 것은 상담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나의 경험과 기준을 가지고 쉽게 해답을 주려 하면, 상담의 결과가 좋지 않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올바른 문제 해결을 제시하는 것을 통해 상담이 잘 마쳐질 수 있지만, 어떤 경우는 특별한 문제를 제시하지 않아도 경청만으로도 상당히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잘못된 상담을 통해 내담자가 더 큰 상처를 받고, 상황이 악화될 때가 있음을 상담자는 특별히 명심하면서 지혜를 발휘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나오는 이야기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솔로몬의 지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솔로몬은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귀 담아 듣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참과 거짓을 판결합니다.
우리가 진실 된 마음으로 들을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가 흘러 나갑니다. 오늘도 누군가의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참된 지혜로 가득한 복된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묵상질문: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기 힘들 때, 내가 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도: 주님! 오늘도 솔로몬에게 주셨던 지혜를 나에게도 허락 하사, 내 삶에 만나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평강을 전할 수 있는 지혜가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