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2장 1-21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두려워하지 말라!
성경 : 누가복음 12:1-21
성탄절이 일주일 지나면 다가옵니다. 이런 때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깊게 만나야 하겠습니다. 이 세상을 바라보면 전쟁이 식지 않고 계속 되고 있고, 또한 여러나라가 크고 작은 싸움과 분쟁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놓고 하나님 아버지에게 더욱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욱 깊게 그리고 새롭게 구주 예수님을 만나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모든 어려운 문제에서 건짐을 받고 승리하는 길입니다. 오늘 본문에는 어떤 예수님의 말씀이 나오고 있습니까?
첫째, 바리새인들의 외식(위선)을 주의하라.(1-12절)
예수님은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대할 때에는 두려워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6절과 7절에 분명하게 그 이유가 나와 있습니다.
6절 - 참새 다섯 마리가 두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도 하나님 앞에는 그 하나도 잊어버리는바 되지 아니하는도다.
7절 -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우리는 이 말씀을 따라서 눈에 보이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만을 믿고 두려워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둘째, 한 부자의 비유를 기억하라. (12-21절)
예수님의 비유 속에서 한 부자의 문제는 무엇이었습니까?
1. 그는 모든 것의 근원이요 축복을 주신 하나님을 믿지 않고 살아온 것입니다.
2. 그는 이웃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살아온 것입니다. 그는 오직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고 자신 만을 위하여 열심히 살아온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은 우리들은 이 부자와는 반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면서 그 분의 뜻을 알고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족과 이웃과 성도들과 세상 사람들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올 해의 남은 기간에 오늘 주신 이 말씀을 실천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