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누가복음 9장 1-27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곳곳에 복음을 전하며

성경 : 누가복음 9:1-27


저는 이번에 한국에 와서 10월 11일(목)에 열린 소망교회 여전도회 연합수련회에서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소망교회의 본당에 가득하게 모인 많은 여전도회 회원들에게 "예수님의 제자로 살게 하소서!" 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말씀을 통하여 성령의 능력과 도우심으로 함께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날 제가 전한 성경말씀의 본문은 누가복음 10장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70명의 제자를 세우시고 파송하신 것이 그 성경 말씀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 수련회를 인도하면서 저 자신도 끝까지 예수님의 제자로 살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오늘 성경 본문은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까?


첫째, 열두 제자를 전도자로 파송하여 보내시는 예수님(눅 9:1-9)


예수님은 열두 제자를 불러 모으시고 모든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위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라고 내보내셨습니다. 


6절을 보면 "제자들이 나가 각 마을에 두루 다니며 곳곳에 복음을 전하며 병을 고치더라" 고 했습니다. 


먼저 구원을 받은 우리들은 제자들처럼 매일 예수님의 제자로 살면서 전도하라는 명령에 철저하게 순종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그 동네와 도시가 전도해야 할 장소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서 문 밖을 나서면 그곳이 다 우리의 선교지입니다.


둘째, 예수님은 누구인가 를 알려줍니다.(눅 9:10-17)


오늘 주신 본문 말씀을 통하여 살펴볼 때에 예수님은 누구입니까? 과연  예수님은 어떤 분입니까?

1.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교하고 가르치시며 또한 병 고칠자들을 고치시는 분입니다.(11절)


2. 예수님은 이 세상의 배고픈 자들을 긍휼히 보고 계시며 사랑과 관심을 갖고 계신 분입니다.(12-13절)


3. 예수님은 작은 것(=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을 놓고도 먼저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하였습니다. 


4. 예수님은 한 어린 아이의 도시락 하나로 남자 만 오천 명(= 남녀노소 다 합하면 약 2만 명)을 배부르게 먹게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오늘도 동일하신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고 찬양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능하신 예수님을 매일 믿고 바라보고 동행하면서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셋째, 베드로의 신앙 고백과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예고(눅 9:18-27)


우리는 예수님께서 친히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예고하신 말씀을 묵상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되어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하리라 하시고"(22절)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세상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들을 위한 것입니다. 나를 위한 것입니다. 정말 그것은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들 중에서 가장 큰 은혜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겠습니까? 24절과 26절을 순종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24절 -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26절 - 날마다 예수님과 그의 말씀을 전하고 증거하라.(예수님과 그의 말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사람으로)

오늘 주신 말씀을 깊게 묵상하고 우리는 특별히 6절을 요절로 삼고 순종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