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누가복음 8장 22-39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작성자 정보

  • 복음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목 :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성경 : 누가복음 8:22-39


저는 어제 화요일 새벽에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지금 서울 압구정에 있는 소망교회 선교부 숙소에 와 있습니다. 이번 금요일(10월 11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소망교회 여전도회 연합 수련회에서 제가 말씀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주제는 "예수님의 제자로 살게 하소서" 입니다. 이 카톡방에 들어와 계시는 모든 분들의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종을 도구로 성령께서 강력하게 인도하시고 말씀하시길 원합니다. 우리는 연합하여서 서로 위하여 기도하고 전도하고 선교하면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이 시대는 여러 곳에서 전쟁과 싸움과 갈등과 어려운 문제들이 가득합니다. 이 모든 것의 참된 해결책은 "오직 예수님" 뿐입니다. 

오늘 본문에는 두 가지의 커다란 어려운 문제들을 가진 사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첫째, 호수에 갑자기 다가온 무서운 광풍의 문제(눅 8:22-25)


23절- "행선할 때에 예수께서 잠이 드셨더니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려치매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었더라."

광풍 때문에 제자들은 크게 놀랐습니다. 무서워했습니다. 위태함을 느꼈습니다.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예수님을 흔들어 깨웠는데 그것은 그냥 죽음의 위기 앞에서 예수님을 향한 깊은 믿음은 없이 한 행동이었습니다. 

어쨌든 예수님은 잠에서 깨어 일어나셔서 큰 문제를 즉시 해결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크신 능력에 놀랐습니다. 


(눅 8:24 하반부) "예수께서 잠을 깨서 바람과 물결을 꾸짖으시니 이에 그쳐 잔잔하여지더라."


광풍을 말씀 한마디로 잔잔케 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고 질문하셨습니다.

이것은 오늘 우리에게도 하고 계시는 질문입니다. 오늘 이 시대에는 온갖 "무서운 광풍"이 세상을 향하여서 몰아치고 있습니다. 온갖 어려운 문제의 참된 해결자는 오직 예수님과 그의 말씀과 그의 복음 뿐입니다.

우리는 어떤 문제들 앞에서나 항상  굳센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을 향하여 나아가서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사나운 귀신이 들린 사람과 동네 사람들(눅 8:26-39)


27절 - 예수께서 육지에 내리시매 그 도시 사람으로서 귀신 들린자 하나가 예수를 만나니 그 사람은 오래 옷을 입지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는 자라."


이 귀신 들린 사람은 오늘날 온갖 정신적이고 영적인 문제 가운데 사는 사람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은 이 귀신이 어떤 존재인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악한 영적인 존재를 잘 분별하고 예수님의 이름과 성령의 능력으로 싸워서 물리쳐야 합니다.


귀신은 오늘 어떤 일을 합니까?

1. 사람을 사로 잡아서 짐승처럼 살도록 온갖 괴로움과 고통을 줍니다.

2. 사람들로 하여금 옷을 다 벗어 버리고 죄악을 행하게 하고 본능적으로 살아가게 만들어 버립니다.

3. 사람들이 일상생활을 버리고 어둡고 고독한 무덤 같은 곳에서 혼자 살아가도록 몰아갑니다.

4. 사람들이 구주 예수님과 복음을 믿지 않고 거부하고 떠나도록 만듭니다.

5. 사람 속에 들어가서 이상한 능력, 즉 쇠사슬도 끊어버리는 힘을 주어 자기의 노예로 만들어 버립니다.


예수님은 모든 귀신을 향하여 돼지 속으로 떠나가라고 명령을 내리셨습니다. 그러자 많은 귀신들은 돼지 속으로 들어갔고 그 돼지들은 호수 속으로 뛰어들어가서 다 죽었습니다.


그 귀신들렸던 사람은 예수님에 의해서 완전히 회복되고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기가 살던 집으로 돌아가서 예수님과 그의 능력을 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30절)


오늘 하루도 우리는 오직 예수님을 굳게 믿고, 의지하고, 그의 구원의 진리를 선포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예수님은 살아계시고 함께 하시며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시는 유일한 구주이십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1 / 1 페이지
번호
제 목
이름

최신글 모음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