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인 구조의 복
작성자 정보
- 강유남 목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엡 1:10).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경륜대로 지금도 우주 만물을 섭리하고 계신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된 모든 피조물은 다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 의 영으로 하나 되어서, 하나님의 말씀 구조로 움직이고 있다. 이것이 창조 질서이다.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과의 말씀 관계는 하나님의 명령이요 법이다. 반드시 지켜야 할 법이다. 하나님께서 행복한 인생을 살게 하시려고 성경에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은 전부 하나 님과의 말씀 관계이다. 단순한 인간관계 차원에서 교훈으로 주신 말씀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말씀 관계로 받아들여야 한다. 직장 상사에게, 선생님께, 인도자에게, 부모에게, 남편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는 것은 그들이 훌륭해서 복종하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복종하라는 것이다. 하늘의 법이기 때문에 순종하라는 것이다.
모든 것이 말씀의 관계이다. 천국 헌법의 내용이다. 영의 구조 는 말씀 구조이다. 사랑하는 성도에게 가르치고 강조해야 한다. 가정 구조, 교회 구조, 직장 구조는 하나님의 말씀 구조를 따르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조의 복을 받을 수 없다. 구조의 복을 받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머리 구조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 스도라”(엡 4:15).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머리’가 있다. 그리고 그 머리에 따라서 생명 의 형체가 크게 좌우된다.
식물의 머리는 몸 밑에 있다. 뿌리가 바로 나무의 머리다. 그래서 나무는 뿌리가 자라는 만큼 나무는 성장한다. 머리인 뿌리가 잘못되면 나무는 시들어 죽고 만다.
동물의 머리는 몸의 옆에 붙어 있다. 빨리 달리 고 냄새를 잘 맡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사람의 머리는 몸 위에 있다. 사람은 위를 향해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생각과 마음으로 살도록 창조되었기 때문이다. 사람의 모든 생활이 머리에 달렸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려고 애를 쓴다.
사람에게 머리를 열어 주는 사람이, 바로 상부 구조인 윗사람 이다. 선생님이요, 부모요, 선배이다. 무엇보다 영의 머리를 열어 주는 분이 중요 한데, 목사님이다. 이것이 중요한 영의 구조요, 말씀 구조이다. 이 말씀 구조에 순종하면 축복을, 불순종하면 불행을 당하게 된다. 사람의 팔자는 머리에 달렸다. 아무리 몸이 약해도 머리만 잘 돌아가면 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머리를 통해서 복을 주신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우리의 머리를 예수 그리스도 라고 말한다.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골 1:18a).
그리스도 안 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다(골 2:3). 그러니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을 머리로 하는 축복의 구조를 잘 붙들고 살아야 축복을 받는다.
가정의 머리 구조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고전 11:3).
남녀는 결혼 전에는 절대 평등이다. 그러나 결혼 후는 하나님은 아내와 남편의 위치와 역할을 성경에 기록해서 말씀해 주셨다.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 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엡 5:22).
성경은 남편에게 복종하라고 말씀하신다. 중요한 것은 순종이 아니고 복종이다.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 대신 섬기고 순종해야 할 사람을 대신 붙여 주셨는데, 이렇게 하신 뜻은 우리가 복 받게 하기 위해서다. 복 주기 위해 붙여 주신 사람이 바로 상부 구조인 윗사람이다.
그래서 머리가 누구냐가 중요하다. 그 사람의 인생은 그 사람의 머리가 누구냐가 좌우 한다. 머리가 자기인 사람은 자기가 왕이다. 부부의 싸움은 머리싸움이다. 나도 너 못지않다는 머리들 때문에 문제가 많을 것 같아서, 하나님이 아시고 미리 정해 놓 으셨다. 여자의 머리는 남자라고 하나님이 정해 놓으셨는데, 이런 하나님의 말씀 구조가 바로 복의 구조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말씀의 구조를 인정하지 않는다. 이것은 노력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사람의 영으로는 말씀 구조를 따를 수가 없다. 그러나 천국 복음을 믿으면, 나를 성전 삼고 계신 성령을 통해서 오신 그리스도를 믿으면, 신기하게도 그분의 영으로 그분의 생각과 마음으로 아내를 내 몸처럼 사랑하고, 남편이 내 머리로 인정되어진다. 아직 이런 단계가 아니라면 아직 나는 육이 강한 자라 생각하고 주님께 매달려 기도해야 한다. 그래야 가정 구조가 회복된다.
교회의 구조(인도자)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그들은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 를 자신들이 청산할 자인것 같이 하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히 13:17).
교회의 구조에서 목사님의 말씀이 안 들리면 악한 영이 공격하여, 속수무책이 된다. 영의 기도를 열심히 해야 한다. 목사는 성도들의 속사람을 키워 주는 인도자이 다. 주님을 높이고 목사를 높이는 헌신의 자세를 통해서 교회가 세워진다.
교회에서도 목사님을 존경하는 사람이 믿음도 빨리 자라고 은사도 빨리 나타난다. 목사 님의 말씀을 통해 교회가 주님의 몸 된 교회로 세워진다. 목회자의 입을 통해 선포 되는 말씀을 무시하면 믿음이 자라지 않고, 행동도 변화되지 않고 행복도 없다. 목회자는 병원으로 말하자면 의사이고, 학교로 말하자면 선생이며, 훈련소로 말하면 훈련소장이다.
로마서 12:3에“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라”고 하셨다.
교인이면 교인, 집사이면 집사, 장로이면 장로가 자신의 위치를 벗어나서 그 이상을 생각하고 판단하면 마귀의 통로가 되고, 마귀의 공격을 받게 된다. 가정 구조, 직장 구조, 교회의 구조에서 주고받는 대화 속에서 부모가 말씀하면 “네!” 남 편이 말하면 “네!” 상사나 인도자가 말씀하면“네!”함으로 이것들이 모여서 말씀 의 구조, 영의 구조, 축복의 구조가 이루어진다.
이렇게 말씀 구조로 사는 삶이 창조질서이다. 복음의 구조이다. 성경적인 말씀의 구조로 처국 되어 살기를 바랍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