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개혁교단(RCA) 동남부한인교회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가 6월 8일(화) 오후 5시에 한성개혁교회(담임 송호민 목사)에서 열렸다.
회장에 송호민 목사, 부회장에 김종국 목사, 총무에 정광희 목사, 회계에 지용승 목사를 선출했다.
1부 경건회는 부회장 송호민 목사가 인도했다.
묵도, 찬송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정광희 목사의 기도, 회장 원도연 목사의 설교, 김차돌과 최유라의 특송, 정창수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되었다.
원도연 목사는 느헤미야 8장 7-12절을 본문으로 "진정한 회복을 이끄는 목회자가 되십시요!"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원 목사는 "팬데믹으로 인하여 교회 안에 패배주의의 그림자가 드리우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주의 종을 이 땅에 보내신 이유는, 절망하고 낙심한 자들에게 소망을 주고 그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하여, 첫째 목회자가 먼저 말씀의 은혜를 회복해야 한다. 둘째, 오늘날 교회를 회복시키려면, 목회자는 어두움 속에서 빛을 보아야 하고, 그 빛을 성도들에게 전해줄 수 있어야 한다.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이라도 이미 떠 있는 해를 막아낼 수 없듯이, 이미 온 우주 가운데 찬란한 영광의 빛을 내시는 하나님을 팬데믹의 먹구름이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성도들에게 전하여, 우리를 통하여 교회가 회복되기를 간절히 축원한다"는 요지의 설교를 했다.
2부 회의는 회장 원도연 목사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회원 호명, 개회 선언, 새 회원 소개 및 게스트 소개 및 인사, 전 회의록 보고 및 승인, 사업 보고, 회계 보고, 회칙 수정, 신 임원 선출, 신구 임원 교체, 신 안건 토의, 총무 김종국 목사의 광고, 신임 회장 송호민 목사의 폐회 기도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RCA 동남부한인교회협의회 2021년 정기 총회"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https://www.bogeumnews.com/gnu5/bbs/board.php?bo_table=highlight&wr_id=3139
아래의 구글 포토 앨범 링크를 클릭하면, 복음뉴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사진을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사진 위에 마우스를 대고 클릭하면, 확대된 사진으로 볼 수도 있다.
https://photos.app.goo.gl/W4MqpVJQVRpvf7AdA
김동욱 기자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