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3:10 말씀 묵상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이사야 53:10).
"Yet it was the Lord ’s will to crush him and cause him to suffer, and though the Lord makes his life an offering for sin, he will see his offspring and prolong his days, and the will of the Lord will prosper in his hand."(Isaiah 53:10).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그가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셨는지 가르쳐 줍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진노로 말미암은 고난에 복종하셨습니다(10절).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사람들은 그가 매우 큰 죄를 범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매를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4). 그가 하나님으로부터 매를 맞은 것은 사실이었지만 그것은 자신의 죄가 아닌 우리들의 죄로 말미암은 것은 것입니다. 그는 죄인들을 대신해서 자기 자신을 희생물로 드렸습니다.
"그 영혼을 속건 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속건제는 속죄와 배상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제사입니다. 인간의 죄에 대한 속죄와 그 죄값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의 대속적 죽음에 의해서 해결되었습니다. 예수는 친히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기' 위하여 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 20:28).
‘그가 그의 씨를 보게 된다’는 말은 (53:10) 그의 백성들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신을 속죄 제물로 드려 죄를 도말시킨 거룩한 자들이요, 하나님께 의롭다하심을 얻은 새 백성이요 새 이스라엘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총을 믿는 성도들은 모두 둘째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새 씨(seed)요, 후손들이며 아브라함의 영적 후사입니다.
그 씨는 하나님 나라를 번성케 하기 위하여, 즉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땅에 심기워져 많은 열매를 맺어야 하는 하나의 밀알입니다.
그는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여호와의 기쁘신 뜻이 형통하리로다”. 하나님의 기쁘신 뜻은 택한자들의 구원입니다.
요한복음6:39-40에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갈라디아서 1:4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하여 자기 몸을 드리셨으니”라고 말씀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자기 자신을 친히 대속물로 내주신 그리스도를 깊이 묵상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