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1:1-3 말씀 묵상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히브리서 1:1-2).
"In the past God spoke to our ancestors through the prophets at many times and in various ways, but in these last days he has spoken to us by his Son, whom he appointed heir of all things, and through whom also he made the universe."(Hebrews 1:1-2)
구약 시대에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자신의 뜻을 전하도록 선지자들을 선택하였습니다. 즉 선지자란 하나님께서 자신의 뜻을 사람에게 나타내도록 선택하시고 능력을 입히신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옛적에 여러 모양으로'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에게 자기 뜻을 전하는 데 적합하다고 생각하셨음을 의미합니다.
'여러 부분'으로 말씀하셨다는 말은 구약의 여러 세대에 구속자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여러 단계에 걸쳐 점진적으로 나타내셨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다른 계시를 기다릴 필요가 없고 오직 성령께서 이미 계시된 것을 우리에게 더 명확히 가르쳐 주시도록 의지하는 일만 남았다.
하나님의 아들을 통하여 주신 계시가 세상에 주신 것 중 가장 뛰어난 것이며 아들이신 그리스도야말로 가장 훌륭한 하나님의 사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통하여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하늘과 땅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통하여 옛 피조물을 창조하시고 또한 새로운 피조물을 창조 하셨으며, 그를 통하여 만드신 모든 것들을 다스리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독생자시며, 또 하나님과 동등한 본체를 가지신 아버지의 영광으로(3절) 육체 가운데서 하나님의 참된 형상과 품성을 나타내십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인류의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3절), 자신을 십자가의 고통에 내어 줌으로써 인간의 죄로 인하여 손상된 하나님의 명예를 충분히 회복하셨습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그리스도는 만왕의 왕이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구원자이심을 믿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