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2:15-38 말씀 묵상
"그들이 하나님이 아닌 자로 나의 질투를 일으키며 그들의 허무한 것으로 나의 진노를 격발하였으니 나도 백성이 되지 아니한 자로 그들의 시기가 나게 하며 우준한 민족으로 그들의 분노를 격발하리로다
."(신명기 32:21)
"They made me jealous by what is no god and angered me with their worthless idols. I will make them envious by those who are not a people; I will make them angry by a nation that has no understanding."(Deuteronomy 32:21)
다른 신을 섬기는 백성들에 대해 하나님은 분노하시고 얼굴을 숨기실 것이다. 이방 민족과 하나님을 모르는 나라를 이용하셔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분노하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진노가 불같이 일어나고 땅을 집어삼킬 것이다. 하나님은 백성들의 어깨에 어려움과 고통을 가득 얹어 주실 것이며 배신에 대한 대가로 화살을 쏟아 부으실 것이다. 백성들은 굶주리고 쇠약해질 것이고, 더위와 질병에 쓰러질 것이며, 들짐승의 먹이가 될 것이다. 그들은 멸망당하며 세상 사람들의 기억에서 지워질 것이다. 적들은 하나님 자신들이 이스라엘을 정복했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힘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략과 지혜가 있어 분별할 수 있어야 했다. 하나님이 적군에게 이스라엘 백성을 내주셨기에 그렇게 무기력하게 무너져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방나라의 포도는 하나님을 대적한 열매이기에 독과 쓴 맛이 가득하다. 하나님은 곳간에 그들의 악행을 보관하셨다가 때가되면 악을 행한 자들에게 쏟아 부으실 계획이시다.
주께서 주신 오늘! 포도주와 독주의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