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26:12-19절 말씀 묵상
"여호와께서 너의 칭찬과 명예와 영광으로 그 지으신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그 말씀하신대로 너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라."(신명기 26:19)
"He has declared that he will set you in praise, fame and honor high above all the nations he has made and that you will be a people holy to the Lord your God, as he promised."(Deuteronomy 26:19)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의 땅에서 매년 수확한 곡식이나 가축의 1/10을 구별하여 회막이나 성전의 제사장에게 가져왔다. 그러나 본문의 십일조는 3년에 한 번씩 드리는 것이었다. 이 유형의 십일조는 회막이나 성전으로 가져가지 않고 각 성읍에 비축했다. 이것은 그 성읍에서 일하는 레위인들, 외국인, 고아, 과부를 위해 사용되었다. 제물을 드리는 사람은 자신이 부정한 때 곧 죽은 자를 위해 애곡할 때나, 자신의 몸이 부정할 때에 손을 대지 않았고, 또한 죽은 자를 위해 사용되지 않은, 정결한 제물을 드렸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복을 간구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마음과 뜻을 다해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야 했다. 그들은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세상 모든 민족들 위에 거룩하고 복 받은 백성으로 세워 주려고 하신다. 복 받는 사람들은 복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을 기억해야 한다.
주께서 주신 오늘! 보배로운 백성이 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