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부활하신 예수님의 음성"
본문 : 요한복음 20: 19~23
오래전에 옥한흠목사님은 부활에 대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교회를 오래 다닌 사람일수록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살아나셨다는데 대한 감격이 식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부활 이야기를 하면 이미 잘 알고 있다는 식으로 가볍게 넘기고 만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예수님의 부활은 믿는 자들에게 어떤 것입니까?
가장 놀라운 사건입니다.
가장 최고의 기쁜 소식입니다.
가장 큰 신비입니다.
가장 큰 기적입니다.
가장 중요한 설교 주제입니다.
가장 큰 찬양의 이유입니다.
가장 큰 위로의 진리입니다.
가장 큰 소망의 내용입니다.
가장 큰 평안의 요소입니다.
가장 큰 담대함의 이유입니다.
오늘 본문을 읽어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에 그 날 저녁 때에 제자들에게 친히나타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부활하신 예수님은 오늘 이 시간 모든 믿는 자들과 함께 계십니다. 믿는 자들이 세상 어디에 있든지 부활하신 예수님은 영으로 함께 계십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의 음성을 들려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늘 우리 모든 믿는 자들에게 지금 말씀하시는 음성입니다.
첫째,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그를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평강을 주십니다. 두려운 상황에서도 하늘의 평강을 갖도록 하십니다.
둘째,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뿐만 아니라 오늘 우리에게도 직분과 사명을 주셔서 세상으로보내십니다. 가정과 교회와 세상 여러 장소로 보내시는 것입니다.
셋째, 성령을 받으라
제자들에게 성령을 받으라고 명령하신 예수님은 승천하시기 전에 다시 말씀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도행전 1장 8절에서 말씀 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오늘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는 보혜사 성령이 들어와 계십니다. 우리는 매일 매순간 내주하시는 성령을 믿고 의지하고 동행하면서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세상의 뉴스를 보고 들을 때에 우리는 두려워하고 염려하고 낙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부활하신 예수님과 그의 음성을 매일 보고 들으면 언제 어디서나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지금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뜨거운 감격과 기쁨이 있습니까?
예수님의 세 가지 음성이 각자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지금 분명하게 다가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