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요한복음 묵상(13)
요한복음 12:44-50 말씀 묵상
"나를 믿는 사람은"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요 12:47).
“If anyone hears my words but does not keep them, I do not judge that person. For I did not come to judge the world, but to save the world."(John 12:47)
1. 예수님은 큰 소리로 “나를 믿는 사람은 나를 믿는 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보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44-45).
2. 기적을 보거나 체험함으로써가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얻는다.
3. 예수께서는 빛으로 세상에 왔기 때문에 그를 믿는 사람은 어둠 속에서 살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얻고 또 하나님의 의와 기쁨과 생명을 얻는다(46).
4. 마지막 날, 곧 하나님의 최후의 심판의 날에 예수께서는 진리의 말씀으로 사람들을 심판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말씀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예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그의 말씀은 가감 없이 받아야 하고 믿어야 한다. 마지막 날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어떻게 받고 믿었는지를 판단하실 것이다(47-50).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에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섬기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