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0:1-16 말씀 묵상
"행복한 결혼 생활과 어린아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 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마가복음 10:15-16).
"Truly I tell you, anyone who will not receive the kingdom of God like a little child will never enter it.” And he took the children in his arms, placed his hands on them and blessed them."(Mark 10:15-16)
1. 예수께서 유대 지경과 요단강 건너편으로 가셨을 때 무리가 다시 모여들었다. 예수께서는 전에 하시던 대로 가르치셨다. 바리새인들이 예수를 시험하여 "사람이 아내를 내어버리는 것이 옳은 일입니까?"라는 질문을 하였다(1-2).
2. 모세는 사람이 이혼증서를 써주어 아내를 내어버리는 것을 허용했다. 그러나 이혼은 결혼 제도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의 본래의 뜻에 반대된다. 결혼은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이 되는 것으로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보다 더 친밀한 관계이다. 그러므로 남편이 아내를 버리든지, 아내가 남편을 버리든지, 버리는 행위는 상대방을 사랑하지 않는 죄악이라고 하셨다(3-9).
3. ‘간음’은 결혼한 사람이 부부가 아닌 상대와 성관계를 가지는 것을 가리킨다. 성도는 하나님께서 인간관계 중에서 부부의 관계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심을 알고 죽을 때까지 그 관계를 잘 지키고 유지해야 한다. 부부는 서로를 위하고 서로 존중하고 아끼며 진심으로 사랑해야 한다(10-12).
4. 예수께서는 어린아이들을 영접하셨다. 어린아이는 순진하며 무엇을 의심할 줄 모르며 배운 대로 믿고 행한다. 그러므로 어릴 때 바른 교육이 매우 중요하고 또 효과적이다.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라고 말씀하셨다(13-16).
5. 예수께서는 사람이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같이 영접해야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시며 안으시고, 안수하시고 축복하셨다. 우리는 주님의 모범대로 어린아이들을 사랑으로 귀하게 여기며 인격적으로 대해야 한다. 또 성경말씀을 의심하지 말고 어린아이처럼 순진하게 듣고, 받고, 믿고 신구약성경에 증거된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고 그 교훈을 순종해야 한다.
주께서 주신 오늘! 어린아이의 심정으로 주의 말씀을 날마다 상고하며 깨달은 교훈대로 지키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