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47:1-15 말씀 묵상(2020/10/10)
"바벨론의 멸망"
"재앙이 네게 임하리라 그러나 네가 그 근본을 알지 못할 것이며 손해가 네게 이르리라 그러나 이를 물리칠 능이 없을 것이며 파멸이 홀연히 네게 임하리라 그러나 네가 알지 못할 것이니라."(이사야 47:11)
"Disaster will come upon you, and you will not know how to conjure it away. A calamity will fall upon you that you cannot ward off with a ransom; a catastrophe you cannot foresee will suddenly come upon you."(Isaiah 47:11)
1. 바벨론은 대제국의 보좌에서 땅바닥에 내려앉아 마치 부드럽고 우아한 귀부인이 더 이상 그렇게 칭함 받지 못하는 것같이 될 것이며 맷돌을 취해 가루를 가는 천한 여종들같이 될 것이다. 단정한 여성이 머리 수건을 벗고 치마를 걷어 다리를 드러내고 부끄러운 것을 보이며 강을 건너듯이, 바벨론 백성들은 타국의 포로로 잡혀갈 것이다(1-3).
2. 바벨론 나라의 멸망은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이 될 것이다(4).
3. 바벨론 백성들은 재판정 앞에 말없이 앉은 죄인처럼 잠잠히 앉아 있어야 하며 흑암 즉 슬픔과 고통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 나라는 다시 ‘열국의 여주인’이라고 불리지 않을 것이다(5).
4. 바벨론의 멸망하는 첫번째 이유는 남을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유다 나라를 멸망시켰으나 그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았고 노인들에게 너무 무거운 멍에를 지웠다(6-7).
5. 바벨론 나라 멸망의 두 번째 원인은 사치와 쾌락에 빠져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나 죄에 대한 뉘우침 없이 안이하게 지냄이다(8-9).
6. 바벨론의 멸망의 세 번째 원인은 스스로 나를 보는자가 없다고 하며 자신들의 종말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징벌하셔서 한 날에 홀연히 자녀를 잃고 과부가 되는 두 가지 일이 동시에 그들에게 임하게 하실 것이다(10-11).
7. 바벨론의 멸망의 네 번째 원인은 거짓된 신비주의와 우상숭배이었다. 그들은 많은 주문들과 주술과 계략을 사용하였으나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재앙은 그 어떤 방법으로도 막아낼 수 없다. 그 우상들은 그 날에 사람들에게 아무런 구원을 주지 못할 것이다(12-13).
8. 하나님의 심판 때에 우상숭배자들은 지푸라기같이 불타며 아무도 자신을 구원하지 못할 것이다. 또 그들은 다 각기 떠돌며 방황할 것이며 바벨론을 구원할 자는 사람들 가운데도, 우상들 가운데도, 아무도 없을 것이다(14-15).
주께서 주신 오늘! 우상숭배를 벗어 버리고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한 예수 그리스도를 배우고 따라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