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부르짖는 기도
성경 : 사도행전 4:23 - 31
인생 길 65년을 한국과 미국에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요즘과 같은 날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교회를 중심으로 해오는 주일 예배와 각종 기도모임과 전도와 선교와 성경공부와 성도의 교제 등, 신앙생활의 모든 것들이 거의 다 멈췄습니다.
"4명 이상이 모이는 예배"를 뉴저지 버겐카운티는 금지한다고 하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3월 17일(화) 오후11시 부터 이 명령은 실행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얼어 붙었습니다. 이제 그것은 세계적 유행병(pandemic)이 된 것입니다.
구원을 받은 우리는 이런 두려움과 위기의 때에 무엇을 해야 합니까?
오늘 본문을 보면 위기의 때에 사도들과 성도들이 부르짖어 하나님께 기도하였던 것입니다.
본문을 통하여서 기도에 관한 주의 뜻을 찾아보겠습니다.
첫째, 살아계신 하나님을 찾아 기도해야 합니다.
24절 - "대 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물을 지으신 이시요."
하나님은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살아계신 분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 이십니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을 놓고 기도해야 합니다.
26절 - "또 주의 종 우리 조상 다윗의 입을 통하여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이번에 개인이나 가정이 성경책을 펴서 함께 읽고 연구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하겠습니다. 이번에 하나님은 강권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게 하시는 것을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셋째, 현재 당하고 있는 온갖 문제를 내어놓고 기도해야 합니다.
29절 - "주여 이제도 그들의 위협함을 굽어보시옵고"
오늘 우리가 지금 겪는 이 큰 코로나 바이러스의 문제 뿐 만 아니라, 각자의 온갖 문제들을 다 하나님께 내어놓고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넷째, 응답될 줄로 확신하고 강한 믿음과 간절함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31절 -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전능하신 하나님은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성경 전체에는 약 650개 정도의 기도에 관한 사건과 인물과 말씀이 나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은 이렇게 수많은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기도의 확신을 주고 계시는 것입니다.
이 엠 바운즈(E. M. Bounds) 는 1835-1913년 에 미국에서 살았던 위대한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1914년에 출판된 그의 책이 "설교자와 기도"입니다. 원래 영어 원본은 "Preacher and Prayer" 인데 한국말로는 "설교의 능력은 기도에 있다" 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그 책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우리 모두가 다 기억하고 따라가야 할 기도의 지침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일하신다.
2. 기도 없는 설교가 영혼을 죽인다.
3. 목회의 성공은 기도에 있다.
4. 골방의 능력이 강단의 능력이다.
5. 아침 일찍 하나님을 찾아라.
6. 기도를 최우선 순위에 놓아라.
7. 기도의 후원을 요청하라.
8. 짧은 기도는 경건의 해악이다.
9. 기도하는 성도를 길러내라.
기도제목 :
1. 이번 위기의 때를 영적인 성장의 기회로 삼게 하소서!
2. 기도를 배우고 실천하면서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