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말씀 묵상 17. 고린도후서 2:12-17
"복음 전파에 있어서 바울의 수고와 성공"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고린도후서 2:15).
"For we are to God the pleasing aroma of Christ among those who are being saved and those who are perishing."(2 Corinthians 2:15)
1. 사도 바울은 고린도 성도들에게 자신의 여행과 수고 그리고 드로아에서 디도를 만나지 못했을 때 '자신의 심령이 어떻게 편치 못했는가'를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게도냐에서 디도를 만나서 위로를 받은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2. 바울의 끈질긴 수고와 근면(12-13)
그는 빌립보를 떠나 해로로 드로아로 갔다가(행 20:6) 다시 마게도냐로 갔습니다. 그는 방해받았으나 자신의 사역에 조금도 지칠 줄 몰랐습니다.
3. 그리스도인이 승리하는 비결(14)
그리스도인이 매일의 삶에서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은 그리스도의 능력을 힘입을 때 가능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마귀와(약4:7) 세상의 유혹(요일5:4), 그리고 육체의 정욕(갈5:16-21)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4. 사역의 실패 속에서도 위로가 있음을 깨달음(15-17)
복음을 듣고도 눈이 어두워지고 마음이 무감각해진 자들에게 복음은 '사망으로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가 됩니다. 이런 자들은 복음을 거절하게 되며 영적으로 사명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 복음은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가 된다. 겸손하고 은혜로 충만한 영혼들에게는 말씀의 가르침이 가장 기쁘고 유익된 것이 됩니다. 그것은 처음엔 '죄와 허물로 죽었던 자 들'을 소생시키며 결국엔 영생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그리스도의 향기로 하나님 앞에서 복음과 함께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