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올 한 해에 하나님으로부터 은총과 축복을 받기를 원하십니까?
그러면 요한복음 15장 7절을 깊게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구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 15:7)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을 받기 위하여 가장 먼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굳게 붙잡는 것입니다.
즉 성경 말씀을 붙잡는 것입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우리가 성경 말씀과 관련하여 무엇을 해야 합니까?
저는 이제 다섯가지의 내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다섯가지 내용은 릭 워렌의 "목적이 이끄는 삶"을 참조하였습니다.
첫째, 열린 마음을 갖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야 합니다.
신앙 생활에 있어서 열린 마음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설교를 들을 때에, 성경 공부 할 때에, 성경을 읽을 때에 우리는 열린 마음을 갖고 참여하여야 합니다.
둘째, 매일 성경 말씀을 꾸준하게 읽어야 합니다.
만약에 하루에 15분 동안 성경을 읽으면, 일 년에 한번 성경을 정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좀 더 힘을 써서 하루에 30분을 성경을 읽으면 일 년에 두 번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매일 먹어야 합니다.
셋째, 성경 말씀을 연구하고, 깊게 탐색하여야 합니다.
교회를 중심으로 성경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성경을 바르게,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길입니다. 그리고 그룹이나 개인적으로도 우리는 성경을 깊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성경을 연구 할 때에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성경을 향해 바른 질문을 던지는 것입니다.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왜? 어떻게? 같은 질문을 던지는 것입니다.
넷째,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아마 여러가지 이유로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중요한 아이디어들, 진리들, 사실들, 형태들은 항상 기억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을 중요한 것으로 믿는다면 여러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다섯째, 하나님의 말씀을 깊게 묵상하는 것입니다.
묵상은 생각에 촛점을 맞추는 것 입니다. 심각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한 절의 말씀을 깊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한 절을 마음 속에 반복해서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있게 묵상하는 것이 기도 응답의 열쇠이고, 성공적인 삶의 비결입니다.
어제 저는 뉴저지에 있는 한 교회에서 낮 12시에 드리는 스페니쉬 분들을 위한 예배에서 스페니쉬 분들에게 이 주제로 설교를 했습니다.
약 30명이 모였는데 저는 그들에게 각각 작은 전도 책자 세권씩을 주면서 설교를 했습니다.
제가 각각 모든 참여자들에게 나누어 준 세 권의 책은 모두 스페니쉬로 된 것이며 성경 말씀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전도 책자입니다.
그 세 권의 책자는 "위로 부터의 도움" (Socorro de lo Alto), "하나님에게 가는 길"(El Camino a Dios),
"요한복음 성경공부"(Un Estudio Biblico sobre San Juan) 입니다. 그들은 매일 기도하면서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에 그 책들을 읽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제 시편 1:3 을 읽고 말씀을 마칩니다. 성경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축복을 약속하고 있는 시편입니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아멘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날마다 은총과 축복을 받아누리시기를 바랍니다.
기도제목 :
1.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굳게 붙잡고 살아가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매일 은총과 축복을 받아 누리며 나누어 주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