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죽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일 뉴스를 통하여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삶을 통하여서
죽음의 소식들을 보고 듣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는 죽음이 아름답고 영원한 천국에서의 즐겁고 축복된 삶의 시작입니다. 그러나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죽음은 영원한 심판과 고통과 멸망의 삶의 시작인 것입니다.
목회를 할 때에 저는 장례예배를 종종 참석하고 또 장례예배를 집례하기도 여러번 하였습니다.
장례예배를 참석하거나 인도하면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마지막 순서는 묘지에 관을 내리는 것입니다. 또는 화장터 입구의 화구에 관을 넣어서 화장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순간에는 참석한 사람들이나, 유족들이나 모두 다 깊은 슬픔과 이별과 절망을 경험합니다. 장례 예배를 참석하거나 인도하는 저도 같은 감정을 깊게 경험합니다.
무엇이 또는 누가 이 깊은 슬픔과 고통스러운 이별과 절망감에서 사람을 건져줄 수 있습니까?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그리고 성경 말씀을 통해서만 해결되고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위로와 소망과 평안과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고린도전서 15장은 부활에 대한 놀라운 하나님의 진리를 자세하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 부활의 진리를 굳게 붙잡고 매일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믿는 자는 어떤 몸으로 부활합니까?
썩지 않는 몸으로, 영광스러운 몸으로, 강한 몸으로,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는 것입니다.
믿는 자에게 언제 부활의 몸으로 변화가 일어납니까?
고전 15:51 - 52 에서 분명하게 말씀 합니다.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누가 이런 부활의 몸을 입게 됩니까?
요한복음 11:25 -26 에 해답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는냐?"
이제 부활을 믿는 사람들은 그러면 어떻게 살아가야 합니까?
고전 15:58 에 대답이 잘 나와 있습니다.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부활의 신앙은 우리에게 영원한 위로와 소망과 평안과 용기와 힘을 갖게 합니다. 부활 신앙은 우리에게 어떤 고난과 질병과 문제가 다가와도 넉넉히 이길 수 있게 만듭니다.
이제 우리는 찬송가 180장을 부르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 하나님의 나팔소리 천지 진동할 때에 예수 영광 중에 구름타시고 천사들을 세계만국 모든 곳에 보내어 구원 받은 성도들을 모으리.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부를 때에 잔치 참여하겠네." 할렐루야 아멘!
기도제목 :
1. 우리가 죽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것을 날마다 깨닫게 하소서!
2. 부활 신앙을 말씀을 통해 바로 알고 굳게 믿게 하소서!
3. 부활 신앙으로 모든 문제들과 모든 죄악들을 날마다 이기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