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20:1-18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02/04/2019)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 생산케 하셨으니"(창세기 20:17).
"Then Abraham prayed to God, and God healed Abimelek, his wife and his female slaves so they could have children again."Genesis 20:17).
1) 아브라함의 두번째 실수(1-3)
마므레 상수리 수풀 근처에 살던 아브라함은 남방으로 이사하여 가데스와 술 사이에 있는 그랄로 거처를 옮겼습니다(1)
아브라함은 그 곳 사람들을 두려워하여 자기 아내를 누이라고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럴 왕 아비멜렉이 사라를 취하자 그 밤에 하나님이 아비멜렉에게 현몽하셔서 네가 취한 이 여인을 인하여 네가 죽으리니 그가 남의 아내임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애굽으로 내려가 바로에게 사래를 누이라고 속였던(창12:10-20) 실수를 반복하였습니다(2-3).
2) 두려워하는 아비멜렉과 책망 받는 아브라함(4-13)
꿈에 나타나신 하나님의 경고를 듣고 아비멜렉은 이튿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자신의 잘못을 신복들 앞에서 시인하고 주의시켰습니다(4-8).
그리고 아비멜렉은 아브라함에게 '나와 내 나라로 큰 죄에 빠질 뻔하게 하였다며 내게 합당치 않은 일을 하였다'고 책망하였습니다. 또한 아비멜렉은 '무슨 이견으로 이런 일을 하였으나 책망하자 아브라함은 '이곳에서는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고 본래 사라는 이복 누이로 아내가 되었으며 사라로 인해 자신이 목숨이 위태로울까 두려워'라고 하였습니다(9-13).
3) 잘못을 즉시 시정하는 아비멜렉(14-16)
아비멜렉은 자기의 잘못을 깨닫고 즉시 아브라함에게 사라를 돌려보내며 양과 소와 토지와 사라에게는 은 천개를 줌으로 화해를 청하였습니다.
4) 아비멜렉을 위해 기도하는 아브라함(17-18)
아브라함은 아비멜렉을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 생산케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아비멜렉의 집안에 미쳤던 진노를 거두신 것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자신의 이기적인 욕심 때문에 같은 죄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나님만 바라보며 축복의 근원으로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