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24:1-10 말씀 묵상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 누구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군고 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치 아니하는 자로다"(시편 24:3-4).
"Who may ascend the mountain of the Lord ? Who may stand in his holy place? The one who has clean hands and a pure heart, who does not trust in an idol or swear by a false god."(Psalm 24:3-4).
1) 거룩한 여호와의 산에 임재하시는 하나님(1-4)
다윗은 하나님을 창조주이신 하나님으로 고백합니다. 땅과 거기 충만한 것, 그리고 세계와 그 중에 거하는 모든 자가 다 하나님의 창조물이라고 노래합니다. 또한 혼돈과 흉포함을 상징하는 바다와 강에 하나님이 땅의 기초를 놓으셨다고 합니다(1-2).
이 세상 모든 것의 창조자가 하나님이시므로 온 세상이 하나님의 임할 곳이지만 특히 다윗은 나신이 법궤를 가지고 갈 곳인 여호와의 산, 즉 예루살렘 성이 하나님께서 거하실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하나님께 예배할 자는 하나님 앞에서 어떤 행위로 범죄하지 않는 손이 깨끗한 자이고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 데 두지 않는 진실한 자이며 또한 말에 거짓이 없어서 거짓 맹세를 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합니다(3-4).
2) 하나님을 찾는 자가 얻는 축복(5-6)
여호와를 찾고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구원의 하나님께로 부터 의를 얻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3) 영광의 왕이 입성하심(7-10)
다윗은 법궤를 다윗 성으로 모셔 들이면서 예루살렘 성문이거나 성막의 문에게 명령하기를 머리를 높이 들어 왕이 들어가실 수 있도록 하라고 합니다(7).
다윗은 법궤가 시온 성에 들어가는데 '영광의 왕이 뉘시뇨'라고 질문한 후 그분은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이시고 영광의 왕이시라고 반복적으로 강조하면서 언급합니다(8-10).
주께서 주신 오늘! 늘 하나님을 마음의 중심에 모시고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대하는 삶을 살어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