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예수님의 사람들은
말씀: 사도행전 8:1- 8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천국에 들어가는 날까지 날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그러한 진리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 고난과 핍박에도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1-3절)
무서운 핍박과 큰 박해가 일어나서 사도외에는 다 흩어졌습니다.
그리고 잡힌 사람들은 감옥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은 그들은 매일 매일 어디에서나 믿음으로 살아갔습니다. 그들의 모습은 "경건한 사람들" 이었습니다. 그들처럼, 오늘 우리도 믿음으로 살아가는 경건한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과테말라의 선교지를 한 주간 답사하고 깨달은 것은 그곳에서도 믿음을 갖고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성도들, 목사님들, 선교사들, NGO들, 현지인들이 그렇습니다. 그들의 믿음은 크고 강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자신의 모습을 점검해야 합니다.
믿음으로 말씀과 성령을 따라 사는지, 세상과 육신과 사탄을 따라 사는지 스스로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둘째, 예수님의 전도 명령에 순종하는 사람들 (4-5절)
4절과 5절은 그 절대 순종을 잘 보여줍니다. 흩어진 사람들은 피난을 가며 즉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놀라운 사실입니다.
빌립은 적대시하던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전도하였습니다.
그들은 환경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원망과 불평을 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본받아 오늘 하루도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전도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곳이 다 선교지입니다.
셋째, 성령의 능력과 기쁨을 체험하는 사람들 (6-8절)
6절 - 행하는 표적이 있었습니다.
7절 - 치유의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8절 - 큰 기쁨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오늘 믿음으로 살고,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럴 때에 우리에게 성령의 능력이 나타날 것입니다. 기쁨과 평안과 소망으로 가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날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시다. 할렐루야!
뉴스를 보면 이 세상은 온갖 악하고, 두렵고, 무서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보혜사 성령을 의지하고 살므로 모든 것을 넉넉히 이길 수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오직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2.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게 하소서.
3.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