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 4:10-24 묵상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일러 가로되 후일에 너희 자손이 그 아비에게 묻기를 이 돌은 무슨 뜻이냐 하거든."(여호수아 4:21)
"He said to the Israelites, “In the future when your descendants ask their parents, ‘What do these stones mean?’(Joshua 4:21)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명령을 그대로 따랐다. 하나님의 지시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며 마침내 '여호와께서 명하신' 모든 일을 마쳤다. 백성은 속히 건넜으며(10절). 두 지파 반이 선두에 섰다(12,13절).
모든 백성이 완전히 맞은편으로 건너간 다음에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요단에서 나왔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지시가 있기까지 그들에게 요단에서 나오라는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15-17절).
제사장들과 언약궤가 요단에서 나오자마자 쌓였던 강물은 점차 본래의 흐름을 따라 흐르기 시작했다(18절). 이 모든 일을 통하여 여호수아는 그 날에 여호와께서…크게 하시매 존귀케 되었다.
'길갈에 둔'(8절) 이 열두돌을 후일에 너희 자손이 그 아비에게 묻기를 이 돌은 무슨 뜻이뇨 하거든(21절). 부모들은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22절)를 준비해야 한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앞에 홍해를 말리시고 우리로 건너게 하심과 같았나니(23절). 부모 된 자들은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행하신 일들을 알려주어야 한다.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임을 자자손손 기억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