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큰 기적의 사건"
본문 : 요한복음 11: 39-44
여러분은 믿는 자들에게 일어나는 기적을 믿습니까?
성경 66권에는 수많은 기적의 사건과 말씀이 나옵니다.
신앙의 사람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기적을 믿고 바라보며 언제나 힘있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첫째,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큰 기적을 일으키십니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예수님은 그의 뜻을 따라서 그의 방법대로 크고 작은 기적을 만들어 세상에 나타내십니다.
요한복음에는 예수님께서 행하신 많은 기적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예수님께서 일으키신 대표적인 "큰 기적 사건"이 일곱 개가 나옵니다.
1. 물을 포도주로 즉시 변화시켜 혼인잔치에 온 손님들이 다먹게 하셨습니다. (요 2장)
2. 왕의 신하의 아들을 만나지도 않고 오직 말씀으로 고쳐주셨습니다. (요 4장)
3. 누워있는 38년이나 된 병자를 "일어나 걸으라!"고 하시며 즉시 고쳐주셨습니다. (요 5장)
4.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남자만 5천명(여자와 어린이를 다 합치면 약 2만명)을 배부르게 먹게 하셨습니다. (요 6장)
5. 큰 바람과 파도가 치는 밤에 바다를 걸어서 제자들에게 오셨습니다. (요 6장)
6. 태어날 때 부터 맹인이 되어 평생을 살아온 사람을 고쳐주셨습니다. (요 9장)
7. 죽은 지 4일이 되어서 무덤 속에서 썪는 냄새가 나는 나사로를 향해 "나사로야 나오라!" 명령하시며 다시 살리셨습니다. (요 11장)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기적을 일으키시는 분이십니다.
둘째, 예수님은 나사로를 살리시기 전에 부활의 진리를 선포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
(요한복음 11: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예수님은 이렇게 부활의 진리를 먼저 선포하신 후에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참되고 신실하고 영원한 하나님의 진리인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오직 유일한 진리입니다.
예수님께서 무덤의 돌을 옮겨 놓으라고 하시고 기도하신 후에 "나사로야 나오라" 고 말씀하시니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44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전무후무한 엄청난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부활의 예수님과 그의 말씀을 굳게 믿고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크리스찬들도 오늘날 여러가지 어려운 문제와 위기와 온갖 종류의 고난 가운데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가운데서 항상 부활의 주님과 그의 말씀을 굳게 붙잡고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사는 길입니다. 그것이 승리하는 비결입니다. 오늘도 믿는 자들에게는 예수님께서 행하시는 크고 작은 기적이 일어납니다.
셋째, 예수님은 모든 믿는 자들이 예수님처럼 부활하여 영원히 산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은 믿는 자들의 부활에 대하여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읽고 또 읽어야 할 말씀입니다.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 15:42-44) 은 믿는 자가 부활할 때에 가질 몸을 네 가지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할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2. 욕된 몸이 영광스러운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3. 약한 몸이 강한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4. 육의 몸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우리가 이 부활의 진리를 굳게 믿을 때에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는 입을 열어 온 마음을 다해 "할렐루야!"를 크게 외치며 살 수 있게됩니다.
세상을 바라보면 절망과 두려움과 불안과 우울함과 외로움이 다가옵니다. 그러나 살아계신 삼위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적과 부활의 말씀을 바라보면 용기와위로와 평안과 담대함이 다가옵니다.
고전 15:58 은 부활의 결론적인 말씀을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 우리 모든 믿는 자들에게 주시는 구주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