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사도행전 6장 1-15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6.11 09:21

사도행전 6:1-15 말씀 묵상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저희에게 맡기고"(사도행전 6:3).

 

"Brothers and sisters, choose seven men from among you who are known to be full of the Spirit and wisdom. We will turn this responsibility over to them."(Acts 6:3)

 

예루살렘 교회는 히브리파 유대인과 헬라파 유대인들 두 그룹의 교인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히브리파 유대인들은 아랍어를 사용하는 팔레스타인 본토 출신 유대인들을 말합니다. 헬라파 유대인들은 헬라어를 사용하고, 바나바처럼 대부분 팔레스타인 바깥 지역 출신 유대인들을 말합니다. 예루살렘 교회는 공동 기금을 가지고 매일 가난한 교인들에게 필요한 물질을 배분해 주었습는데 헬라파 교인들은 히브리파 과부들과는 달리 자기의 과부들이 구제 대상에서 빠지자 불평하기 시작했습니다(1). 

 

이 불평이 사도들의 귀에 들리자, 제자들을 불러 문제를 관장할 정직한 사람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반과 빌립과 브로고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메나와 니골라를 택하여 사도들 앞에 세웠습니다. 사도들은 이들에게 기도하고 안수하였습니다. 일곱 집사의 직무는 디아코니아 즉 공궤를 하는 것이었습니다(2-6). 

 

집사를 세움으로 인해서 사도들은 말씀의 사역자로서 백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로 인하여 예루살렘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했을 뿐만 아니라 제자의 수가 더욱 많아졌으며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7). 

 

스데반은 하나님의 은혜와 권능이 충만하여 큰 기사와 표적을 행했습니다(7). 스데반은 성령, 지혜, 믿음, 은혜 그리고 권능으로 충만했고 성령의 능력으로 사역을 감당했습니다(10).

 

회당의 사람들은 은근히 사람들을 시켜 스데반을 비난하게 하고 스데반을 신성 모독죄로 고소했습니다. 그들은 백성들과 장로들과 서기관들을 충동하여 스데반을 체포해서 산헤드린 공회에 그를 넘겼습니다. 스데반이 유대의 관습들을 그리스도가 철폐했다고 주장함으로 모세를 모독했고, 또한 하나님이 좌정해 계시면서 예배를 받으시는 성전을 헐라고 주장함으로 하나님을 모독했다는 것이었습니다(14).

 

모든 산헤드린 공회원들이 스데반의 대답을 들으려고 스데반을 주의해서 쳐다 보았울 때 스데반의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이 빛나는 것을 보았습니다(15). 

 

주께서 주신 오늘! 나에게 주어진 은사따라 충성된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