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여호수아 2장 1-24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7.10.31 09:36

여호수아 2:1-24 말씀 묵상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싯딤에서 두 사람을 정탐으로 가만히 보내며 그들에게 이르되 가서 그 땅과 여리고를 엿보라 하매 그들이 가서 라합이라 하는 기생의 집에 들어가 거기서 유숙하더니."(여호수아 2:1)

 

"Then Joshua son of Nun secretly sent two spies from Shittim. “Go, look over the land,” he said, “especially Jericho.” So they went and entered the house of a prostitute named Rahab and stayed there."(Joshua 2:1)

 

여호수아는 가나안 정복을 시작하기에 앞서 정탐꾼을 보내어 여리고 성을 염탐하게 한다. 이들은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승리를 주실 것이라는 확신에 찬 보고를 전달한다(24절). 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여리고 성의 가나안인 창녀 라합이 보여 준 행동이다. 

 

그녀는 두 정탐꾼들을 숨겨 주었을 뿐 아니라(3-7절), 하나님의 약속과 능력을 믿는 신앙을 피력했다(9-11절). 아울러 그녀는 자신과 가족의 구원을 호소했다(12,13절). 

 

라합의 여호와께 대한 신앙 고백을 통해서 여호와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실 뿐 아니라 온 우주의 하나님이 되시고, 이방인이라 할지라도 여호와를 섬길 때는 구원을 얻게 된다는 사실을 가르쳐 줍니다(15-24).

 

결국 그녀는 죽음을 모면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6:22,23), 그 믿음으로 인해 자기 가족과 함께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속하게 되었다(6:25; 마 1:5; 히 11:31; 약 2:25). 

 

라합은 손님을 대접한 대가로 구원을 얻게 됩니다. 손님 대접은 성도에게 은혜의 기회를 부여하는 도구가 됩니다. 아브라함 같은 경우에는 부지중에 손님을 영접한 것이 곧 천사를 영접하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히13:2).

 

정탐꾼들은 여리고를 이길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이처럼 아무리 힘들고 어렵게 보이는 장벽이라도 하나님이 함께 계시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승리의 확신을 주십니다( 2:22-24 ).

 

주께서 주신 오늘! 구원을 갈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차별 없이 주어지는 하나님의 은총과 사랑을 감사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