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4:1-12 말씀 묵상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안수하였으므로 그에게 지혜의 신이 충만하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여호수아의 말을 순종하였더라."(신명기 34:9)
Now Joshua son of Nun was filled with the spirit of wisdom because Moses had laid his hands on him. So the Israelites listened to him and did what the Lord had commanded Moses."(Deuteronomy 34:9)
모세를 느보산으로 데려가신 하나님은 거기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약속하셨던 땅을 그에게 보여주셨다. 모세는 약속의 땅을 바라 본 후 그곳에서 죽었다. 모세는 벳브올 맞은편 모압 땅에 있는 골짜기에 묻혔으나 아무도 그의 무덤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한다. 모세가 죽을 때 그의 나이는 120세였다. 하지만 그는 건강한 상태였으며 그의 눈은 아직 밝았고 기력도 쇠하지 않은 상태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의 죽음을 40일간 애도했다. 모세는 죽기 전에 여호수아에게 안수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이끌 지도자로서 지혜의 영을 충만하게 받았다. 이스라엘 역사에 모세만한 선지자는 없는 위대한 지도자였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모든 이적과 기사를 베푸시고 큰 권능과 위엄을 행하게 하셔서 애굽 전체를 무릎 꿇게 하셨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의 억압에서 탈출하게 하셨다.
주께서 주신 주일!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비전을 바라볼 있는 눈과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힘을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