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31:14-30 말씀 묵상
"그들이 돌이켜 다른 신을 좇는 모든 악행을 인하여 내가 그 때에 반드시 내 얼굴을 숨기리라"(신명기 31:18).
" And I will certainly hide my face in that day because of all their wickedness in turning to other gods."(Deuteronomy 31:18)
하나님은 모세에게 죽음이 임박했다고 말씀하신다. 모세와 여호수아가 회막 앞에 서자 하나님은 회막 위에 구름기둥 가운데 임하셔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이 하나님과 멀어졌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알려 주셨는데 백성들은 창녀와 같이 이방 신들을 섬기면서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저버리게 된다는 것이었다. 그러면 하나님은 진노하셔서 얼굴을 감추시며 백성들에게 큰 재앙이 내려 그들이 당하는 고난이 참된 하나님을 배신한 죄 때문임을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찬미의 시를 기록하라고 하시면서 백성들이 이 노래를 통해 하나님의 증인이 되기를 바라셨다. 그 노래의 내용은 하나님을 멀리 할 때 어떻게 하나님이 진노하실 것인지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왜 징벌을 받으며 왜 하나님이 등을 돌리시는 지에 관한 것이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해지라고 말씀하셨다. 모세가 율법을 모두 기록해서 레위인들에게 주자 그들을 그 율법서를 언약궤 옆에 보관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증언하는 표징으로 여겼다. 모세는 백성들이 하나님께 대적하지 않을까 염려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어떤 상황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섬기며 존중하며 언약을 지키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