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오늘의 묵상 : 신명기 18장 22절

임근영 0 2017.09.27 07:00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찌니라."(신명기 18:22)

 

"If what a prophet proclaims in the name of the Lord does not take place or come true, that is a message the Lord has not spoken. That prophet has spoken presumptuously, so do not be alarmed."(Deuteronomy 18:22)

 

모세는 하나님께서 참된 선지자를 세우실 것이라고 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목격하고(출20.18,19) 두려워서 죽을까하여 모세에게 다시는 이 큰 불을 보지 않게 해달라고 요청한다. 하나님은 백성들의 간구를 들으시고 그들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할 사람들을 세우셨다. 만약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말을 듣지 않으면 하나님께 벌을 받을 것이다. 또한 하나님으로부터 받지 않은 말을 전하거나 다른 신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래서 모세는 그 선지자의 말이 하나님의 말씀인지 구별하기 위해서 살펴보라는 것이다. 오늘날 하나님이 세우신 말씀사역자들을 통해 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즐거운 마음으로 순종하고 있는지? 그러나 선지자의 말이 그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므로 그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었다. 오늘날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분별하는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주의 종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 듣게 하소서.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