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성도로 부르심을 받음
성경 : 로마서 1:1-7
우리에게 주어진 한 번뿐인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오늘부터 앞으로 이 땅에서 남은 시간은 짧고 매우 빠르게 지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참으로 고귀한 것입니다. 본받을 만한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우리는 바울을 본받고 따라가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연속해서 로마서를 공부하려고 합니다. 로마서의 저자는 사도바울입니다. 그는 청년의 때에 다메섹에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그후 약 30년간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살았습니다. 마치 용감한 군인처럼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복음을 위하여 용감하게 달려갔습니다. 우리도 바울처럼 그리스도를 위하여 그리고 복음을 위하여 충성스럽게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로마서의 저작동기는 무엇입니까?
1. 로마와 스페인 선교를 위한 선교적 과제였습니다.
2. 로마교회에 하나님의 구원의 기본구조와 신앙교리를 설명하였습니다.
3. 전체적인 구원 계획 속에서 유대인과 이방인들이 갖는 관계를 설명하였습니다.
4. 그 당시 세계의 심장부인 로마교회를 이단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5. 바울이 순교를 당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로마서의 내용은 오늘 믿고 간직해야 할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1.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모든 인류는 한결같이 다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를 통하여 구원의 사역을 완성하셨다는 사실입니다.
3. 모든 인간은 오직 믿음으로 이 예수님의 구원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진리입니다.
우리는 이 로마서의 중심 내용을 믿고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이 악하고 어두운 세상에 담대하게 전하여야 합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