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스가랴 13장 1-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08.24 09:13

스가랴 13:1-9절 말씀 묵상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 

 

"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스가랴 13:9). 

 

"This third I will put into the fire; I will refine them like silver and test them like gold. They will call on my name and I will answer them; I will say, ‘They are my people,’ and they will say, ‘The Lord is our God.’ ”(Zechariah 13:9) 

 

1. 메시아로 말미암은 구원과 회복의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열릴 것이다. 죄를 씻는 샘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피로 씻어진다. 죄를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해 열릴 것이다(1). 

 

2.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그 땅에서 우상숭배를 제거하시고 친히 우상숭배를 제거하실 것이다(2). 

 

3. 그 날에 선지자들은 과거의 잘못을 깨닫고 전에 말했던 이상들을 부끄러워할 것이며, 또 그들은 더 이상 위선적이지 않으므로 사람들을 속이려고 털옷을 입지 않을 것이다(3-4). 

 

4. 또 그들이 본래의 직업으로 돌아가 “나는 선지자가 아니고 농부라”고 말하며 또 그들이 두 팔 사이의 상처가 우상을 섬기는 경건성과 열심을 나타낸 상처가 아니고 친구 집에서 받은 상처라고 솔직하게 자백할 것이다(5-6). 

 

5. 메시아께서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목자이시며, 또 그의 짝이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목자를 쳐서 양들을 흩으실 것이나 ‘보잘것없는 자들’ 즉 그가 친히 택하신 양들 위에 그의 손을 펼치실 것이다. 그는 그의 흩어진 양들을 버려두지 않으시고 돌보실 것이다(7). 

 

6. 유다 땅에는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한 부류는 3분의 2, 즉 다수의 사람들로 멸망할 자들이다. 다른 한 부류는 하나님의 은혜로 남은 자들인데, 3분의 1, 즉 소수의 사람들이다. 남은 자들은 불 시련을 받지만 순결하고 성숙해져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가질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할 것이며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기도를 들으셔서 백성으로 삼으실 것이며 그들은 하나님을 그들의 하나님으로 섬길 것이다(8-9). 

 

주께서 주신 오늘! 그리스도의 보혈로 순결한 인격이 되어 순결한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