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에스겔 25장 1-1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05.19 14:23

에스겔 25:1-17절 말씀 묵상

"암몬, 모압, 에돔, 블레셋에 대한 심판 선언" 

 

"너는 암몬 족속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주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 성소가 더럽힘을 받을 때에 네가 그것에 관하여, 이스라엘 땅이 황폐할 때에 네가 그것에 관하여, 유다 족속이 사로잡힐 때에 네가 그들에 대하여 이르기를 아하 좋다 하였도다"(에스겔 25:3). 

 

"Say to them, ‘Hear the word of the Sovereign Lord . This is what the Sovereign Lord says: Because you said “Aha!” over my sanctuary when it was desecrated and over the land of Israel when it was laid waste and over the people of Judah when they went into exile."(Ezekiel 25:3) 

 

1. 암몬 족속은 하나님의 성소가 더럽힘을 당할 때에, 이스라엘 땅이 황무할 때에, 유다 족속이 사로잡힐 때에 기뻐하였다(1-3). 

 

2. 하나님께서는 암몬 사람들이 유다 나라의 멸망을 기뻐하였기 때문에 노하셨고 그들을 동방 사람들에게 정복당하게 하실 것이다. 암몬의 수도 랍바는 약대의 거처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 멸망의 날에 그들은 주권적 섭리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다(4-5). 

 

3. 암몬 족속의 땅이 약대의 거처와 양무리의 눕는 곳이 되게 하시는 이유는 그들이 이스라엘 나라의 멸망에 대해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며 마음을 다하여 멸시하며 즐거워하였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행위를 불쾌하게 여기시며 그들로 다른 민족들에게 멸망을 당하게 하실 것이다. 그러나 암몬 족속들은 이 일로 인해 섭리자이신 영원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다(6-7). 

 

4. 하나님께서는 모압과 세일 곧 에돔에 대해서도 심판을 선언하셨다. 그들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은 유다 백성을 멸시하며 그들이 모든 이방 사람들과 일반이라고 말했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모압의 옆구리 곧 그 나라 변경에 있는 영화로운 성읍들을 열고 암몬 족속과 함께 동방 사람에게 붙여 기업을 삼게 할 것이다. 암몬 족속은 세상에서 다시 기억되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께서 모압에게도 벌을 내리실 것이며 그들은 비로소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다(8-11). 

 

5. 하나님께서는 에돔 족속에 대해서도 징벌을 선언하셨다. 그들은 유다 족속을 쳐서 원수를 갚음으로 심히 범죄하였었다. 에돔은 데만에서부터 드단까지 칼에 엎드러질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 이스라엘의 손으로 에돔에게 원수를 갚으실 것이며 에돔 사람은 하나님께서 원수를 갚음인 줄을 알게 될 것이다(12-14). 

 

6. 하나님께서는 블레셋에 대해서도 심판을 선언하셨다. 블레셋 사람들은 옛날부터 유다를 향하여 미워하며 멸시하는 마음으로 원수를 갚아 유다를 없애려고 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블레셋 사람들 위에 손을 펴서 그 원수를 그들에게 크게 갚으실 것이다. 그때 그들은 섭리자이신 영원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다(15-17). 

 

주께서 주신 오늘!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을 미워하는 자들을 심판하시는 분이심을 기억하고 이웃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