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요한복음 17장 20-26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03.19 17:03

사순절 요한복음 묵상(32)

요17:20-26 말씀 묵상

"제자들을 위한 기도"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이는 나를 사랑하신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이니이다"(요 17:26). 

 

"I have made you  known to them, and will continue to make you known in order that the love you have for me may be in them and that I myself may be in them.”(John 17:26)

 

1. 예수께서는 당시의 제자들을 위해서만 기도하지 않으셨고 또한 그들이 전하는 복음을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 곧 오늘날 신약교회의 모든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셨다(20-21). 예수께서는 오늘날도 하나님 보좌 오른편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신다(롬 8:34).

 

2.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준 것은 아버지와 내가 하나인 것처럼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해서"라고 하셨다(22).

 

3. 주께서 그의 제자들 속에 계심은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 되게 하려 하심이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주님의 의와 사랑 안에서 일치를 이룸으로 세상에 증거가 되어야 한다(23).

 

4. 예수께서는 제자들이 천국에 들어가 주의 신적 영광을 보게 되기를 기도하셨다. 또 그는 자신의 영광이 창세 전에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시므로 그에게 주신 영광임을 말씀하셨다. 우리는 장차 천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의 영광을 볼 것이다(24). 

 

5. 제자들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줄 알았다. 하나님의 사랑은 그들 속에 머물고 주께서도 친히 영으로 그들 속에 계실 것이다(25-26).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죄악된 세상 가운데 거룩함을 지켜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