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누가복음 11장 9-13절, 마태복음 7장 11절 말씀 묵상 [민경수 목사]

복음뉴스 0 2021.02.23 08:19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본문: 눅 11:9-13; 마 7:11

 

누가복음의 9-10절은 기도와 그 응답에 관한 완전한 답변입니다. 기도의 3가지 원리로서, 하나님께 요구하고 (ask God), 하나님을 찾고 (seek God), 하나님을 두드리면 (knock God), 하나님으로부터 받고, 찾아지고, 열려질 것임을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이 또한 마태복음 7:7-8절에서도 동일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 누가복음은 이러한 기도를 “좋은 것”인 “성령님”과 바로 연결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도 “좋은 것”을 기도와 직접 연관짓고 있고요. 주님은 왜 “기도”와 “좋은 선물인 성령님”을 바로 연결하고 있을까요? 대답은 한 마디로 간단합니다. 우리들이 기도하여 모든 것을 응답받듯이 좋은 선물인 성령님도 기도함으로 받을 수 있음을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두 가지 확실히 확인해야 할 질문을 갖게 됩니다.

첫째, 성령님은 과연 좋은 선물이십니까? 

둘째, 과연 성령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임하십니까? 

 

1.과연 성령님은 좋은 선물입니까?

예수님은 아무리 아버지가 악해도 자식에게는 좋은 것을 주는 데 하물며 천부, 하늘 아버지는 당연히 좋은 것을 주지 않겠느냐고 반문하고 계십니다. 사실 모든 각양 좋은 은사와 선물은 좋으신 빛들의 하나님에게서 나옵니다 (약 1:17). (비유: good God!)

이러한 많은 좋은 선물들 가운데 가장 좋고 온전한 선물이 바로 성령님,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삼위일체 하나님 가운데 한분이신 성령 하나님을 통채로 선물로 받는다니... 이런 놀라운 수지가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비유) 황금알 하나만 있어도 부자인데,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가진다면?

 

그러면 성령님은 누구십니까? 몇가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1)성령님은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신 예수님과 같은 또 다른 보혜사이십니다 (요 14:16). 영원토록 함께 계시며 도와주시는 “옹호자, 위로자, 조력자(Helper)”이십니다.

우리 무지한 자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님의 생명과 지혜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14:26).

2)성령님은 권능의 하나님이십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모든 일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사역)에 있어,

성부는 행하시되(The Father acts),

성자를 통해(through the Son),

성령의 능력으로 행하십니다(by the agency of the Spirit) (슥 4:6; 행 1:8).

 

2.기도로 과연 성령님을 받습니까?

누가 본문 13절 “...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good gifts ... the Holy Spirit to those who ask him

마태 본문 마 7:11 “...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good gifts to those who ask him

성령님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단지 하나 뿐입니다. “구하는 자”입니다. 기도로 요청하는 자입니다. 직분자가 아닙니다. 신앙생활 연조가 있어야 함도 아닙니다. 1만불 이상의 헌금을 하나님께 드려야 받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전심으로 성령님 받기를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대로 성령님을 구하고, 찾고, 두드리며 간절히 기도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호사밧왕이 기도할 때 여호와의 신이 임했습니다 (대하 20:1-14). 이같이 기도하여 성령님이 임하니, 결국 유다는 칼 한번 쓰지 않고, 적들이 서로 싸워 전멸당하게 되는 승전고를 울리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세례받으며 기도할 때 성령님이 강림하셨습니다 (눅 3:21-22전반).

오순절에 전심으로 10일간 기도하던 120문도들이 성령님을 받았습니다 (행 1-2장).

베드로와 요한은 사마리아 교인들이 성령님을 받게 되기를 기도하고 안수했습니다. 그러자 사마리아 교인들이 성령님을 받게 되었습니다 (행 8:14-17). 

그렇습니다. 오늘날 우리들도 성령님을 간절한 심정으로 기도로 구할 때 성령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떠한 조건이나 자격이 필요없습니다. 우리 모두 성령받기를 위해 구하며, 찾으며, 두드림으로 기도하여 성령님을 받으시길 축원합니다.

 

풍성한 생명수 가운데 사시길 원하십니까?

1.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시길 바랍니다. 성부 하나님은 생명의 근원이십니다 (렘 2:13). the spring of living water

2.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시고 날마다 그 은혜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성자 예수님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생수와 샘물을 주십니다 (요 4:14). a spring of water welling up to eternal life

3.성령님을 받고 충만하십시오. 성령님은 여러분들 심령에 생수의 강이 흐르도록 하십니다 (요 7:38). streams (rivers) of living water 

우리 모두 기도로 성령님을 받고, 충만하여 창일한 생명수 강물로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과 생명수를 풍성히 나눠 드시게 되길 축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