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마가복음 1장 12-2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01.06 16:54

마가복음1:12-20 말씀 묵상

"예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심"

 

"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여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마가복음 1:14-15).

 

"After John was put in prison, Jesus went into Galilee, proclaiming the good news of God. “The time has come,” he said. “The kingdom of God has come near. Repent and believe the good news!”(Mark 1:14‭-‬15)

 

1. 인간 예수님은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셨다. 그는 친히 인간의 연약함을 체험하셨다(히 4:15). 그러나 예수께서는 승리하셨다. 신앙생활은 마귀의 시험을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12-13).

 

2.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하는 세례 요한의 사역이 끝났을 때, 예수께서는 이스라엘 북부 지역인 갈릴리에서 “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웠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고 하셨다. 회개는 죄를 깨닫고 죄를 버리고 돌이키는 것이다(14-15). 

 

3. 예수께서는 갈릴리 해변을 지나시다가 그물을 던지는 시몬과 안드레에게 사람을 낙는 어부가 되리라고 하시자 그물을 버려두고 좇았다. 그리고 그물을 깁는 야고보와 요한을 부르시니 아버지와 일군들과 그물을 배에 버려두고 예수를 따라갔다(16-20).

 

주께서 주신 오늘! 불경건과 부도덕한 모든 것을 회개하고 복음 안에서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