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2:1-15 말씀 묵상
"구원의 좋은 소식"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이사야 52:7)
"How beautiful on the mountains are the feet of those who bring good news, who proclaim peace, who bring good tidings, who proclaim salvation, who say to Zion, “Your God reigns!”(Isaiah 52:7)
1. 이사야는 시온 성은 낙심과 절망에서 벗어나 위로와 힘을 얻으라고 말한다. 예루살렘성이 지금은 비천해지고 누추하지만, 할레받지 않은 자와 부정한 자가 없는 거룩함과 아름다움으로 곳으로 회복될 것이다(1-2).
2. 이스라엘 백성은 이방인들로 부터 까닭 없이 압박당하였고 학대받았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이 속량하시며 친히 그들을 구원하실 것이며 자신을 알리실 것이다(3-6).
3. 구원의 복된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의 발은 아름답다. 그들이 전하는 소식은 평화의 소식이며 하나님의 통치하심이 나타나며 이루어지는 일에 관한 것이다(7).
4. 황폐했던 예루살렘 거민들은 소리 높여 기쁨의 노래를 부를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구주 하나님을 볼 것이며, 하나님의 구원과 위로를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8-9).
5.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과 회복은 하나님께서 이방 사람들의 눈앞에서 친히 거룩한 능력의 팔로 이루시는 일이며 모든 세상 사람들이 다 볼 수 있을 것이다(10).
6. 이스라엘 백성은 우상을 숭배하고 부도덕한 바벨론을 떠날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깨끗케 하되 특히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은 솔선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구원받는 자기 백성을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고국으로 인도하실 것이다(11-12).
7. 하나님의 종 메시아가 형통하며 존귀케 되어 여호와의 뜻을 다 이루실 것이다(13).
8. 메시아께서는 그 얼굴이 다른 사람보다 상하시고 그 모양이 다른 사람보다 상하실 것이다. 메시아께서는 세상에 오셔서 구원을 고난을 통해 이루실 것이다(14-15).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께서 구원하여 주심에 감사하며 주의 복음을 전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