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마가복음 4장 1-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20.03.11 17:59

사순절 묵상 15. 마가복음 4:1-9

 

"씨 뿌리는 사람에 대하여"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자라 무성하여 결실하였으니 삼십배와 육십배와 백배가 되었느니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하시니라"(마가복음 4:8‭-‬9).

 

"Still other seed fell on good soil. It came up, grew and produced a crop, some multiplying thirty, some sixty, some a hundred times.” Then Jesus said, “Whoever has ears to hear, let them hear.”(Mark 4:8‭-‬9).

 

1. 예수님이 바닷가에서 가르치시자 군중이 많이 모여들자 예수님은 배에 올라 앉으시고 군중들에게 농부가 씨를 뿌리는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씨가 뿌려진 땅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리킵니다.

 

2. 더러는 길가에 떨어졌습니다(4).

길가와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 : 그들의 성품은 '밀밭 사이로' 난 통로와 같습니다. 길가에 뿌려진 씨는 땅 속에 묻히지 않아서 새들이 날아와 그 씨를 주워먹고 맙니다.

 

3. 더러는 흙이 얇은 돌밭에 떨어졌습니다(5-6).

돌밭과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 : "더러는 흙이 얇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싹이 나오나 해가 돋은 후에 타져서 뿌리가 없으므로 말랐습니다. 돌밭과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들은 말씀을 듣고 상당히 좋은 인상을 받지만 그 인상이 오래 가지 않는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4. 더러는 가시떨기에 떨어졌습니다(7).

가시떨기와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 : 가시떨기에 뿌려진 자는 돌밭에 뿌려진 자보다 더 낫신 하지만 이들은 "세상의 염려와 재리의 유혹" 때문에 더 이상 자라지 못하게 됩니다. 

 

5. 세상적인 염려는 사람을 혼란케 하고 초조하게 하여 결국 사람에게 상처를 주며 그 마지막은 불사르게 됩니다(히 6:8). 세상적인 염려들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유익을 얻는 데 큰 방해가 됩니다.

 

6. 재리의 유혹 : 세상 일에 대한 관심과 열심으로 재산을 늘린 사람들은 세상 일의 염려로부터 생기는 위험이 사라진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부 때문에 위협을 느끼기 쉽습니다. 우리가 재리를 신뢰하고 기대를 크게 가질수록 그 재리는 하나님의 좋은 씨를 말라죽게 합니다.

 

7.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졌습니다(8). 

좋은 땅과 같은 성품을 지닌 사람을 의미합니다. 좋은 씨는 항상 좋은 땅에 뿌려져야만이 아무런 손실이 없이 결실하여 30배, 60배,100배의 결실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사람들이란 바로 '말씀을 듣고 깨달은 자'입니다.

 

8. 주님께서는 모인 무리들에게 들을 귀 있는 자들음 말씀하시는 비유의 뜻을 들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9).

 

주께서 주신 오늘! 우리의 귀를 열어주사 그리스도의 말씀을 주의깊게 경청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