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108편 1-13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20.01.10 16:57
시편 108:1-13 말씀 묵상

"하나님의 도우심을 확신함"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들을 건지시기 위하여 우리에게 응답하사 오른손으로 구원하소서"(시편 108:6).

"Save us and help us with your right hand, that those you love may be delivered."(Psalms 108:6).

1.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1-5)
먼저 마음을 정하고 자신의 마음을 깨우고 마음 속 깊이 하나님을 흠모하면서 그 이름을 찬양해야 한다. 하나님을 향해 마음을 정한 다윗의 태도는 자신의 온 인격을 하나님께 집중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뢰한 심령을 가리킵니다(사26:3).

"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라는 표현은 찬양을 위해 각종 악기를 동원하여 활기차게 울려퍼지도록 연주하며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보다 높으시며 주의 영광이 온 땅에서 높임 받으시어야 하는 분이심을 찬양해야 합니다.

2. 에돔과의 일전을 앞둔 다윗의 심정(6-10)
다윗은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들을 건지시기 위하여 우리에게 응답하사 오른손으로 구원하소서"라며 오직 하나님만을 의뢰하며 승리를 확신하였습니다. 에돔과 그 동맹국들을 분배하리라는 약속에 근거하여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뢰한 자의 신앙을 보여줍니다.

3.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확신(11-13)
하나님의 계획이 자기의 뜻과 맞지 않는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품을 떠나거나 기도할 힘마저 잃고 낙담에 빠져서는 안됩니다. 그런 때일수록 우리는 하찮은 피조물을 의지하던 마음을 버리고 오로지 여호와 하나님께 도우심을 청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주의 구원을 간절히 사모하면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하게 싸울 것이니 "우리를 도와 대적을 치게"해 달라고 간구합니다. 왜냐하며 사람의 구원은 헛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하나님은 "우리의 대적들을 밟으실 것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약할 때 강하게.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고 오직 그분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