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출애굽기 24장 12-16절 말씀 묵상

이영만 목사 0 2019.06.21 13:03
출애굽기 24: 12-16.
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네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네가 그들을 가르치도록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13. 모세가 그의 부하 여호수아와 함께 일어나 모세가 하나님의 산으로 올라가며 14. 장로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우리가 너희에게 돌아오기까지 기다리라. 아론과 훌이 너희와 함께 하리니 무릇 일이 있는 자는 그들에게로 나아갈지니라 하고 15 모세가 산에 오르매 구름이 산을 가리며. 16 여호와의 영광이 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엿새 동안 산을 가리더니 일곱째 날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시니라


하나님이 모세에게 증거판을 주시겠다고 하나님의 산으로 올라오라고 하셨습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산에 올라 40일 동안 있으면서 하나님으로 부터 성소제작법, 증거궤 제작법, 진설병 두는 상, 등잔대와 기구들, 성막, 제단 등불 관리법, 제사장의 옷, 흉패, 제사장 직분 위임, 번제, 분향 제단, 회막 봉사에 쓰는 속전, 놋 물두멍, 거룩한 향기름, 거룩한 향, 회막기구 제작법, 인식일 규례등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증거판 둘을 받습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산에 올라가 40일을 있었지만 하나님은 모세가 하나님의 산에 오른후 6일 동안은 모세를 만나주지를 않았습니다.
아니 하나님이 먼저 올라오라고 하셨는데 어찌 된 일 입니까? 우리 같으면 얼굴이 붉어 질 것 같습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유비는 제갈량을 모시기 위해 삼고초려를 합니다. 유비가 제갈량보다 20세 나이가 많았습니다. 비록 나이가 20 살이나 차이나는 어린 사람이지만 난세에 힘에 부치는 작은 세력을 가진 유비는 제갈공명이라는 인재를 모시기 위해 그의 초가를 3번이나 찿아가는 정성을 보입니다

하나님은 창조주 이십니다. 사람이 아니라 신입니다. 그것도 진짜 유일하신 신 입니다. 그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을 섬기는 성소를 준비하는 법과 섬기는 법을 배우고 하나님이 친히 쓰신 십계명 증거판을 받는데 마음을 비우고 정결하게 하는 기다림은 너무나도 당연 한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조급합니다. 하나님을 빨리 만나뵙고 싶고 기도 응답도 빨리 받고 싶습니다.
모세이후로 하나님을 만난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모세도 하나님의 등뒤만을 보았을 뿐 입니다. 그런데도 우리들은 하나님을 만나뵙고 싶어 합니다. 부정한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면 죽음 입니다. 하나님을 만나뵙기는 우리의 육체의 죽음 이후에 이루어 질 일 입니다.
그러니 서둘 이유가 없습니다. 모세가 기다렸던 것과 같이 우리들도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때가 아니라 하나님의 때에 응답을 하여 주십니다.

산아래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내려오는 동안 40 일을 기다리지 못하여 금송아지를 만들고 이것을 신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으로 레위 자손이 칼을 차고 형제 친구 이웃 3000 명을 죽이게 됩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다 지쳐 우리 마음에 다른 신을 만드는 것은 아닐까요?
어린 송아지 같이 우리 마음대로 부릴수 있는 만만한 신을 우리 마음 안에 새기는 일이 없기를 기도 드립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