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출애굽기 26장 1-3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4.09 07:25
출애굽기 26:1-37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

"그 장을 갈고리 아래 드리운 후에 증거궤를 그 장안에 들여 놓으라 그 장이 너희를 위하여 성소와 지성소를 구별하리라"(출애굽기 26:33).

"Hang the curtain from the clasps and place the ark of the covenant law behind the curtain. The curtain will separate the Holy Place from the Most Holy Place."(Exodus 26:33).

1) 성막을 덮는 막(1-14) 
성막의 첫 번째 덮개는 가늘게 꼰 베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그룹을 수놓아 만들었습니다(1-6).

그덮개 위에는 검은 색 염소 털로 만든 덮개로 안쪽 앙장(첫번째 덮개)보다 길이가 길어 장막의 양 측면을 덮고 땅에 닿았습니다. 염소 털 앙장 위에는 붉게 물들인 숫양 가죽으로 염소 털 덮개 위에 덮은 것입니다. 이 덮개 위에는 날씨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해달의 가죽으로 만든 웃덮개가 있었습니다(7-14).

2) 장막의 뼈대: 널판(15-29)
성막의 널판들은 장막을 튼튼하게 하는 말뚝과 같이 앙장을 지탱하는 것들이었습니다. 장막의 벽은 금으로 입힌 48개의 널판으로 측면에 20개의 널판과 후면에는 8개의 널판이 가로질러있습니다. 각 널판의 높이는 10규빗(445cm)이며 폭은 1.5규빗 (66.8cm)입니다. 은 받침은 성막의 요동을 막기 위해서 널판 하나에 두 개씩을 받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그 조각목으로 된 널판에 열다섯 개의 띠를 만들어 붙임으로 널판을 견고하게 연결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띠들은 금 고리를 통해 수평으로 설치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가로장은 금으로 싸야 했습니다(15-29).

3) 휘장(30-37) 
휘장은 첫 번째 것은 성소와 지성소를 나누는 내부의 장은 찬란한 색실과 베로 장막을 덮은 열 앙장과 같이 그 위에 그룹들을 공교히 수놓습니다. 이 내부의 장은 금으로 싸서 은 받침 위에 둔 네 기둥 위의 금 갈고리에 매달아 나누었습니다. 안쪽의 지성소에는 언약궤와 속죄소가 있었고 바깥쪽은 성소로서 떡 상과 금으로 된 등대가 있었습니다. 또한 성소에는 금 향단이 있습니다. 이 내부의 휘장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이루시고 죽으실 때 예루살렘 성전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졌던 것을 볼 때 예수님을 상징합니다(30-35).

성막 문의 장은 내부의 장과 재료는 같으나 분명히 그룹 자수는 없습니다. 또한 금 기둥의 받침은 이 장이 전부 금으로 된 외부에 장치될 것이었기 때문에 놋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기둥 다섯을 조각목으로 만들어 금으로 싸고 그 갈고리도 금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36-37).

주께서 주신 오늘! 성막을 주심으로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하신 하나님께서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하신 예수 그리스도로 함께하심을 믿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