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데살로니가후서 2장 1-1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12.02 10:00

데살로니가후서 2:1-17 말씀 묵상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데살로니가후서 2:13‭-‬14).

 

"But we ought always to thank God for you, brothers and sisters loved by the Lord, because God chose you as firstfruits to be saved through the sanctifying work of the Spirit and through belief in the truth. He called you to this through our gospel, that you might share in the glory of our Lord Jesus Christ."(2 Thessalonians 2:13‭-‬14).

 

1) 두려워 말아야 할 재림 소식(1-2)

바울은 데살로니가인 교회에게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이 가까웠다는 주장으로 인해 요동하거나 두려워하지 말라고 권면했습니다. 이러한 주장들로 인해 현실의 삶에 충실하지 않는 자들이 생겨나고 단정한 가운데 신앙 생활을 영위하는 데 지장이 많이 생겼으므로 바울은 이를 염려하였습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를 따라 행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맞이하면 되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재림 전에 나타날 적그리스도(3-12)

바울은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이 오기 전에 적그리스도가 먼저 나타날 것임으로 때를 분별하는 지혜를 소유할 것을 명하였습니다(3). 

 

바울은 적그리스도가 임할 때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할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러므로 적그리스도의 거짓 표적을 분별하기 위해서는 말씀과 성령의 지혜를 소유해야만 합니다(4-7). 

 

바울은 하나님께서 적그리스도의 출현을 허락하셔서 거짓 것을 사람들로 믿게 하심은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했습니다(8-12).

 

3) 구원에 대한 바울의 감사 기도(13) 

바울은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처음부터 택하시고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을 감사하라고 권면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주권적인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는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성도들로 얻게 하시기 위함이라고 바울은 증거하였습니다. 

 

4) 성도들을 위한 바울의 간구(14-17)

바울은 하나님과 그리스도께서 성도들에게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셨음을 밝히면서, 하나님께서 성도들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게 하시기를 기원하였습니다. 이러한 바울의 성도들을 위한 기도는 모든 성도가 자신의 신앙과 여러 성도들의 신앙을 위하여 구하여야 할 간구 내용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거짓 교훈에 미혹받지 말고 오직 말씀안에서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경건한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