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련회의 주제인 "Just Show Up"은 Grace and Mercy Foundation의 표어이기도 하다. 공동체로 모여서 같이 책을 읽고, 같이 성경을 읽고, 목회자들을 돕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 주자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목회자들이 일방적으로 가르치고 앞에서 성도들을 이끌어 왔지만, 이제는 목회자들이 성도들의 뒤에 서서 성도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밀어주자는 것이다. 목회자들이 혼자 가르치고, 혼자 말하고 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성도들이 같이 책을 읽고, 같이 오디오 북을 듣고, 서로 묻고, 서로 나누며, 서로 배워 가는 교육 방식이다.
CRC 동부 한인 목회자 수련회는 4 차례의 Gathering을 가졌다. 한 차례는 18일 밤에, 세 차례는 19일 오전(2 차례)와 오후에 가졌다. 18일 밤에 있었던 첫 번째 Gathering에서는 존 스토트의 책 <살아있는 교회>의 한 챕터를 오디오 북으로 듣고, 들은 내용을 서로 나누고, 서로 묻고, 서로 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구글 포토로 더 많은 사진 보기
아래의 구를 포토 링크를 클릭하시면, 많은 다양과 사진과 이미지,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시면, 사이즈가 큰 사진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s://photos.app.goo.gl/PnPU1I08yVi0JtB73
김동욱 기자ⓒ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