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관 목사 초청 '생명의 성령의 법 세미나'가 10일(화) 오전 10시에 뉴욕신광교회(담임 강주호 목사)에서 시작되었다. 세미나는 12일(목)일까지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계속된다. 참석자들에게는 교재와 점심 식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뉴욕신광교회는 33-55 Bell Blvd., Bayside, NY 11361에 위치하고 있다.
첫날 세미나에는 뉴욕과 뉴저지 지역에서 참석한 40명 가까운 목회자와 사모 등이 이상관 목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였다.
첫날 강의의 요지는 다음과 같다.
"아브라함의 이 믿음 - 오직 여호와 하나님의 약속만을 믿음으로 이삭을 하나님께 드림 - 에 하나님은 메시야(그리스도)를 아브라함의 씨로 보내 주실 것을 약속하시고, 이 믿음을 따라 메시야(그리스도)가 오시어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할례언약과 완전한 삶 곧 그리스도(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을 따르도록 하신다.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을 우리 안에서 이루시는 그리스도가 복음이시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진리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와 우리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시어 아브라함의 믿음과 하나님을 아는 마음을 주셔서, 인간의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게 하시고, 성경의 사건 사건을 이루시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게(보게) 하시어 마음과 성품을 다하여 그리스도를 사랑하게 하시어, 그리스도의 생명(그리스도의 마음=>예수 이름)을 주시고, 그 마음(사랑) 가운데서 그 마음(사랑)을 행할 수 있는 각종 지혜와 능력을 그리스도께서 진리의 성령(예수이름,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말씀하심으로 그리스도의 마음 곧 예수이름을 주시어 예수이름으로 행하게 하신다. 이렇게 사는 삶이 복음을 믿음으로 사는 삶이요 - 하나님이 맹세하신 언약이요 - 이러한 삶을 진리를 믿음으로 사는 삶이라 한다. 이 복음 곧 진리의 말씀은 하나님이 맹세한 언약이시기에, 우리의 믿음을 통해 반드시 하나님이 이루어 주신다.
두 번째 언약은 하나님이 우리와 우리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행하시어, 마음으로 하나님을 알도록(보도록)하여 마음과 성품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사, 생명(하나님의 마음, 이름, 영광)을 주시어 그 생명(마음, 예수이름)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따르는 삶 곧 영생의 삶 곧 교회가 되어 사는 삶 다시 말해 천국(하나님 나라)이 되어 사는 삶을 살도록 하여 주시겠다고 하나님이 맹세한 언약이다.
새언약은 생명주시는 영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성령의 법으로 사심으로, 진리의 성령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도록(보도록) 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생명(하나님의 마음, 이름, 영광)을 주시겠다는 것 곧 영생의 삶 곧 교회되어 사는 삶 다시 말해 천국(하나님의 나라)되어 살도록 하여 주시겠다고 하나님이 맹세하신 언약이다.
다시 말해 새언약과 두 번째 언약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맹세하신 언약이다. 교회 곧 영생의 삶은 오직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맹세로 세우신 새언약과 두 번째 언약의 성취로만 이루어진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해 오셨다. 육신을 입고 오신 그리스도의 모든 사역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맹세하신 새언약과 두 번째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 육신을 입고 하신 일,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이다. 이제 그리스도께서 진리의 성령 안에서 내 안으로 임하시어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맹세로 언약하신 새언약과 두 번째 언약을 이루신다.
다윗의 후손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거하시어 생명주시는 성령의 법으로 사심으로 진리의 성령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영광=생명=예수이름)을 보게(알게)하시어 생수(사랑)를 마심으로 그리스도를 마음과 성품을 다해 사랑하게 하심으로 그리스도의 생명(마음, 예수이름)을 주신다. 그리하여 우리로 하여금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 곧 영생의 삶 곧 교회 다시 말해 우리로 하여금 천국(하나님의 나라)의 삶을 살게 하신다.
진리의 성령 안에서 생명 주시는 영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안에서 새언약의 중보자로 오시어 두 번째 언약을 이루시는 일만 하시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다. 우리를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 곧 영생의 삶 곧 주님의 몸된 교회 다시 말해 천국(하나님의 나라)이 되어 살도록 하시는 일만 하신다.
생명 주는 영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진리의 성령으로 그리스도 자신(마음)을 보게(알게)하심으로 인간의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게 함으로(생수를 마시게 함으로) 마음과 성품을 다해 그리스도를 사랑하게 하사 생명(그리스도의 마음, 예수이름)을 주시고 그 생명(그리스도의 마음, 예수이름)으로 살 수 있는 하나님의 각종 지혜로 말씀하시어 예수이름(그리스도의 마음,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살게 하신다. 이렇게 사는 삶이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삶이요, 하나님 나라 안에서 사는 삶이요, 교회되어 사는 삶이요, 영생의 삶이다. 이제 모든 것이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으로 이루어진다"고 강의했다.
이상관 목사는 13일(금)과 14일(토) 오전 6시에는 뉴저지 주예수사랑교회 새벽 기도회에서, 15일(주일) 오전 6시 45분(1부)과 오전 10시 30분(2부)에는 주예수사랑교회 주일 예배에서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주예수사랑교회는 1155 Hendricks Causeway, Ridgefield, NJ 07657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욱 기자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