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부흥전도단 뉴욕연회가 주관하는 2019 신년 금식 성회가 새해 첫날인 1일(화) 오후 6시에 뉴저지 크리스찬 아카데미에서 시작되었다.
2일(수) 오전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금번 신년 금식 성회에는 UMC 뉴욕연회에 속한 목회자와 평신도 60명 정도가 참가했다.
집회 첫째 날, 첫번 째 집회는 정광원 목사(스태튼아일랜드연합감리교회)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뉴욕감리교회 찬양팀이 경배와 찬양을, 김경옥 권사(뉴욕베델교회)가 예전 춤을, 정창훈 목사(그리스도한인연합감리교회)가 기도를, 뉴욕감리교회 성도들이 특송을, 양민석 목사(그레잇넥연합감리교회)가 축도를 담당했다.
집회 첫째 날, 두번 째 집회는 강원근 목사(뉴욕감리교회, 웨슬리부흥단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뉴욕감리교회 찬양팀이 경배와 찬양을, 이용연 목사(미드허드슨연합감리교회)가 기도를, 뉴욕베델감리교회 성도들이 특송을, 윤국진 목사(뉴하이드팍연합감리교회)가 축도를 담당했다.
강사 황현조 목사(커네티컷 비젼교회)는 첫번 째 집회에서는 예레미야 29장 11-14절을 본문으로 "간구하는 자의 기쁨과 축복"이라는 제목으로, 두번 째 집회에서는 신명기 1장 30-33절을본문으로 "너희 앞서 행하시는 너희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편집자 주 : 복음 뉴스는 황현조 목사가 집회 첫째 날 행한 두 차례의 설교 모두를 동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황현조 목사는 둘째 날 새벽 집회에서는 사도행전 12장 1-7절을 본문으로 "진정한 평화와 안식의 비결"이라는 제목으로, 오전 7시 30분 집회에서는 베드로전서 4장 1-11절을 본문으로 "마음의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오전 10시 집회에서는 요한복음 17장 1-3절을 본문으로 "행복한 신앙인의 새 행진"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김동욱 기자ⓒ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