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수 목사가 <개혁 신학과 역사>를 출간했다. 창조문화사를 통하여 발간한 <개혁 신학과 역사>는 저자의 "신학박사(Doctor of Theology) 학위 논문을 학국어로 번역하면서 정리하고 보완한 것으로 신학생들과 평신도 및 불신자들을 위한 교양서"로서 저자의 신앙 고백이 담긴 책이다.
김성국 목사(퀸즈장로교회 담임,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학장) 추천사
김성국 목사(퀸즈장로교회 담임,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학장)는 "논문(본서)은 중세 시대 이후에 전개되는 복잡한 세상과 교회의 역사 가운데 신학마저 표류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그 시대를 '종교개혁'이라는 단어가 아닌 '개혁'이라는 관점으로 정리하였다. 이러한 정리는 그 시대에 대해 새롭고 폭넓은 사고를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은 중세 시대의 신학이 그 시간에만 머무르지 않아야함을 역설하고 있다. 그래서 믿음으로 의로워진다는 종교 개혁의 핵심 교리를 '루터의 복음'이라는 표현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라는 표현이 옳다고 주장한다. 더 나아가 저자는 중세 시대의 개혁신학이 오늘의 모든 교회에도 유효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개혁신학에 대한 자신의 깊은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개혁신학의 근원을 살피고, 현재의 과제에 고민하고 있으며, 개혁신학의 미래에 대한 엄중한 책임감을 절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추천의 글을 썼다.
이윤석 목사(부르클린제일교회 담임, 글로벌총신대학 및 선교대학원 교수) 추천사
이윤석 목사(부르클린제일교회 담임, 글로벌총신대학 및 선교대학원 교수)는 "첫째, 이 책은 종교개혁 당시 교회의 상황을 사회, 정치, 문화, 지리적 배경을 통해 간단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둘째, 이책은 일반 역사와 교회사의 연결지점들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셋째, 이 책은 당시 교회 개혁의 모습을 단호하게 다루는 장점이 있지만, 이 책을 읽을 때면 오늘날 우리 기독교가 정말 어떤 점에서 개혁해야 하는지를 진단하며 읽을 수가 있다. 넷째, 이 책은 종교 개혁 당시의 중요한 인물들을 잘 설명하고 있다. 다섯째, 이 책은 종교 개혁사의 의의와 핵심 사항을 잘 정리해 준다. 여섯째, 이 책은 교회사의 발전과 퇴보, 진전과 정체의 흐름을 설명하고 있다. 일곱째, 가장 큰 장점은 독자들로 하여금 수동적으로 책을 읽기보다 적극적으로 책 속에 몰입하게 한다는 것이다"라고 추천사에 썼다.
저자 황동수 목사는?
저자 황동수 목사는 공해(公害)를 전공한 화학공학 박사이다.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학사, 석사),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화학공학 석사), Texas Tech University(화학공사 박사)에서 수학했다.
리폼드총회신학대학원(목회학 석사), Newburgh Theological Seminary(신학박사), 뉴욕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D. Min)을 거쳐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신학석사(Th. M) 과정에 수학중이다.
2019년 9월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해외총회 뉴욕노회에서 목사 임직을 받았다.
월간지 <세탁 정보> 발행인을 지냈으며, Hitech Enginerring, PC를 설립하여 30여 년간 엔지니어링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황동수 목사의 저서 <개혁 신학과 역사>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전화 917-446-5776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동욱 기자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