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곧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 명하신바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서 행할 것이니”(신명기 6:1)
“These are the commands, decrees and laws the LORD your God directed me to teach you to observe in the land that you are crossing the Jordan to possess,”(Deuteronomy 6:1)
모세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고 그 안에서 살아야 하며 그 율법을 자손들에게 물려주라고 권고한다.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백성에게는 장수하며 번성하며 성공과 실패는 그들의 영적인 상태에 달려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뿐으로 다른 신이 있을 수 없으므로 참되신 하나님을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사랑하라고 명령한다. 계명을 마음에 새기고 자녀에게 가르치되 손목, 이마, 집 문설주, 바깥문에 적어 놓아 행하고 생각하는 모든 일을 하나님의 가르침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함을 가르친다. 오늘 어떤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싶은지요? 나와 내 자손과 내 손자가 듣고 행해야 할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는 무엇입니까?
주께서 주신 오늘! 오직 유일한 여호와 하나님을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사랑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