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 여자와 붉은 용
성경 : 요한계시록 12:1-17
성경의 각 장의 제목이나 주제를 아는 것이 성경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요한계시록 12장의 제목은 "여자와 용(the woman and the dragon)", "여자와 붉은 용, "여자와 용의 환상" 이라고 일반적으로 말합니다.
저는 "한 여자와 붉은 용" 이라고 제목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 "한 여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역사'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1절에서 6절 까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붉은 용"은 '예수님을 방해하는 사탄' 또는 '사탄의 역사와 활동'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7절에서 17절까지 나옵니다.
결국 요한계시록 12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역사와 그것을 방해하는 사탄의 역사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이것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적인 눈을 크게 뜨고서 이런 관점에서 세상을 보아야 합니다.
첫째, 예수님은 마리아의 몸에서 태어나자마자 헤롯왕으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평생 사탄의 공격을 받으셨습니다.
3절에서 사탄을 붉은 용이라고 한 것은 사탄이 거대한 세력을 갖고 있고, 또한 파괴의 정신을 갖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모든 인간의 죄를 대신 지시고 죽으심으로 사탄의 세력을 짓밟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늘과 땅을 다스리는 분으로 인정되셨습니다. 예수님이 악한 사탄을 물리치시고 승리하신 것입니다.
이제 곧 예수님은 만왕의 왕으로 영광과 능력 가운데서 재림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속히 다시 오실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주일에 대강절 첫 주일을 보냈습니다. 대강절을 맞아 우리는 유일하신 구주로 탄생하신 예수님을 크게 기뻐하고 찬양해야 합니다.
그리고 속히 다시 오신다고 하고 예수님을 기다리면서 "주여 어서 오시옵소서"라고 간절히 기도하고 바라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둘째, 사탄의 존재와 활동을 잘 알고 그를 대적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 요한계시록 12장은 매우 분명하게 사탄의 존재와 활동과 그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절 - 보라 한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9절 -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사탄은 분명히 존재합니다.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매일 사탄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영적인 싸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는 이 영적인 싸움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성경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이제 사탄은 자기가 완전히 멸망할 때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탄은 교회와 성도들을 더욱 핍박합니다. 그리고 세속화로 무섭게 유혹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알고 대처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베드로전서 5:8-9 은 말씀하기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고 말했습니다.
날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셋째, 믿는 자들인 우리들과그리스도의 교회는 광야 같은 이 세상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온갖 고난과 핍박과 문제들과 영적 싸움 가운데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왕의 왕이 되시는 예수님이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리고 두 세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인 모든 교회에 예수님께서 함께 와 계십니다.
예수님은 믿는 자들을 보호하시고 인도하시고 승리하게 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의 몸된 교회를 눈동자같이 지키시고 인도하시고 필요한 것들을 때를 따라 공급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믿는 자와 교회가 사탄과 싸울 때에 반드시 승리하게 하실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매일 매순간 예수님을 바라보고 굳게 믿고 그를 충성스럽게 따라가는 것입니다.
야고보서 4:7은 말씀 합니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우리는 모두 12월 한 달을 크고 강한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주 안에서 더 큰 비전과 꿈을 갖고 새해를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승리는 믿는 자들의 것입니다. 승리는 우리의 것입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