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48:1-22 말씀 묵상
"하나님의 구원 계획"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이신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이사야 48:17)
"This is what the Lord says— your Redeemer, the Holy One of Israel: “I am the Lord your God, who teaches you what is best for you, who directs you in the way you should go."(Isaiah 48:17)
1.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께로부터 특별히 은혜를 받아 거룩한 성의 백성이라고 칭함을 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진실함과 의로움이 없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며 하나님을 불렀다. 그들의 신앙고백은 거짓되었고 신앙생활은 형식적이었으며 외식적이었다(1-2).
2. 하나님께서는 때때로 장래 일을 미리 고하신 후에 그 일을 행하시고 이루셨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은 자기의 주관과 고집이 세었고 겸손함과 순종심도 없었다. 또 그들의 목은 곧았고 이마는 놋이었으며 우상을 만들기 까지 하였다(3-5).
3. 사람은 모태에서부터 나기 전부터, 패역하여 죄성을 가진 죄인이며 하나님께 범죄하고 반역한 존재이다. 하나님께서는 파사 왕 고레스를 통한 이스라엘 백성의 바벨론 포로 생활로부터의 구원을 계획하셨다(6-8).
4. 이스라엘 백성은 심히 죄악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웠으나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이름을 위하여 노하기를 더디하실 것이며 그들을 오래 참고 멸절치 않고 마침내 구원하실 것이다(9-11).
5. 하나님께서는 능력의 손으로 땅의 기초를 정하셨고 그 손으로 하늘을 펴셨고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시다(12-13).
6. 하나님께서는 그의 사랑하는 자 파사왕 고레스를 세우실 것이며 그가 하나님의 뜻을 바벨론에 행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앞으로 행하실 일을 미리 예언하시고 말씀하신 일들은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14-16).
7. 율법은 하나님의 백성이 마땅히 행할 바이며 그들의 유익을 위한 것이다. 만일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순종하였더라면 평안이 강물같이 넘쳤을 것이며 의가 빛났을 것이며 그의 자손들도 번창하며 복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범죄함으로 그런 복을 누리지 못하였다(17-19).
8. 이스라엘 백성은 바벨론의 갈대아 사람들에게서 해방되며 사막을 통과하게 하시던 일을 즐거운 소리로 외치며 땅끝까지 반포해야 한다(20-21).
9. 여호와께서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고 하셨다(22).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생명과 평안과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길 원합니다.